거의 10년차 한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은 실무보다는 실무 처리하는 외부인원 관리와 내부인원 관리하는 관리직을 맡고 있습니다.
작은 회사의 규모였는데 투자를 받게되어 직원도 늘고 있습니다. 문제는 직원들이 너무 자주 그만둡니다. 처음에는 적응을 하지 못하고 나가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그만두는 인원들 대부분 대표님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소통하는 부서에서 유독 이탈자가 많이 나옵니다.
저또한 대표님과 의사소통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은 있지만 입장차이라고 생각하는데 투자를 받고 있는 기점으로 대표님이 많이 급하다라는 생각을 많이 받게됩니다. 몇개월 하지않고 회사의 방향을성 계속해서 바꾸는 회의들을 계속해서 합니다. 문론 대표님께서 투자처에서 많은 압박을 받고 계셔서 고민이 많으실꺼라 생각되지만 투자받은지 거의 6개월~7개월동안 너무 많은 것이 계속해서 바뀌고 있는 10년차가된 저도 적응이 어렵습니다. 내가 알고 있던 사람이 맞나 싶을정도로 조급하고 문제를 직원들한테만 돌리고 팀장들한테는 왜 자신같은 생각을 가지지 못하냐는 태도로 비난만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큰방향성을 잡는건 대표님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는데 매번 그런상황에서 조심스럽게 말씀을 드리면 본인은 여태 한가지 기조로 이야기 하고 있다.(7개월 동안 팀장워크숍만 두번 팀전략회의만 3번했는데)그걸 이해못하는건 너나 팀장들 그리고 직원들이다라고 질책만 하십니다. 저도 회사에 애착이 있고 누구보다 내일처럼 해왔는데 요즘 조금 답답해지네요.
팀원 부족한 상황에서 혼자서 많이 노력했는데 최근에는 다른 팀원들 앞에서 경쟁사와 비교하며 왜 우리는 이렇게 못하지? 그리고 저에게 제역량이 부족한건 사실아니냐며 하시는데 정말 뛰쳐 나가고 싶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제가 팀원들을 관리를 못한다고 하시니 정말 어렵네요...
그만두는건 너무 쉽지만 조력자가 되면서 도와드리고 싶어도 이제는 많이 지치는 상황이 되어버렸네요.
요즘엔 정말 가족만 보면서 일을하고 있는 상황이 되어버렸는데 대표님께서도 대표님 나름 고민이 많으시겠죠? 주변에서 팀장들이 이야기를 하긴하는데 요즘은 정말 독불장군같으세요...
다른 분들은 이럴때 어떻게 다니시는지 궁금합니다.
45살 팀리더의 고민(하소연)
2024.07.05 | 조회수 589
evals13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