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거래액이 120억 가량되는 B2B 파트입니다
나름 알려져서 인바운드 문의가 한 달이면 80개 정도 들어오고요, 사업 운영한 지는 5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경영진이 CRM 도입의 필요성을 못 느끼십니다
실무자로서 너무 힘든데, 시트 또는 지금 있는 관리시스템이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하시네요
지금 큰 문제는
1. 정보의 분산
- 이 고객이 신규인지 기존인지
- 기존이라면 담당자가 몇 명 있었는지 등
2. 현재 파이프라인 관리 불가
3. 실적 집계에 리소스 과다 소요
이 정도인데요
보통 이정도인데도 crm안 쓰는 경우가 흔한가요?
B2B 세일즈팀이 CRM 없이 하는 경우가 있나요?
07.05 10:15 | 조회수 3,124
멀티블루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날고픈오리
BEST중소기업 특징인것같아요
실무진에서 해결해야할 문제라고만 판단하고, 의사결정권자는 본인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게 아닐까 싶더라구요 (엑셀로 알아서 해라..?)
07.05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28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