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하기 싫어요.

07.03 04:23 | 조회수 2,397
아빠기분풀어
쌍 따봉
늦은 나이에 결혼을 했습니다. 제가 지방 근무라서 주말부부를 할까, 아니면 아내가 퇴사를 하고 같이 내려와서 살까를 고민했는데 내려와서 같이 사는 걸로 결정 했습니다. 처음에는 여기서 일자리를 찾아보려고 했는데 마땅한 자리가 없더군요. 그래서 그 뒤로 아이 태어나서 초등생 될때까지 쭉 외벌이 입니다. 남들처럼 자산도 없고, 재테크도 잘 못하고 그냥 벌면 쓰는 수준이지만 그럭저럭 잘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처가에 갔더니 장모님이 아내한테 슬쩍 ‘이제 애도 손 덜 가는데 일 안하냐?’라고 떠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에이, 시골이라 여자가 할만한 일도 적어요. 아직 제가 그렇게 못벌진 않아요’ 라고 했고 아이도 ‘엄마 집에 있는게 좋아~’ 하고 넘어 갔는데요. 이번엔 어머니가 저한테 ‘사돈께서 말씀하시던데..’ 하면서 저희 아내 슬슬 일 안하냐고 물어보십니다..? 저희 어머니는 평생 일하시다가 정년퇴직 하셨고, 그래서 제가 어릴때 ‘다른 엄마들은 집에 있는데 왜 우리는 없어?’ 했었습니다. 저 어릴때는 일하는 엄마들이 많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지금 아내가 집에 있는게 좋습니다. 아이한테도 좋은것 같고 저도 좋습니다. 어머니한테 ’혹여나 며느리한테 그런 얘기 하지 마세요‘ 라고 버럭 했는데.. ’지금은 살만해도 노후는 대비해야 하지 않냐?‘ 라고 하시네요 사실 노후 걱정 안하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저보다 두배 벌어도 할걸요.. 아이가 나이를 더 먹으면 학원비다 뭐다 더 들어가면 아내가 ‘애 학원비라도 보태야 겠다’ 라면서 일을 나갈지도 모르겠지만.. 최소한 그때까지만이라도 외벌이 생활 유지하고 싶네요. 세상에서 엄마가 제일 좋은 우리 초딩이 집에 왔을때 엄마가 안아주고 간식주고 공부봐주다 보면 제가 퇴근해서 또 안아주고 저녁 먹고.. 이런 평범한 행복을 더 가져갔으면 좋겠습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3
하하하는 못 쓰
BEST아내분의 의사에 맡기시는 게. 양가 부모님은 의견을 안 내시는 게 맞습니다.
07.03
1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