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 직장에서 부서이동이 너무 잦았습니다. 부서 이동하는게 흔한 조직이긴 한데, 모두 제 의사와는 상관없이 회사 윗분들의 제안으로 이동한 케이스입니다.
이동 사유는 새로운 부서를 만들건데 너가 필요하다, 혹은 다른 팀에서 너를 보내달라고 하더라, 등등…
당시에는 회사에서 저를 좋게보고 다양한 기회를 제안하는구나 하며 저도 식견을 넓히고 회사에 더 필요한 직원이 되는 중이구나 싶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순진했다 싶어요.
그러고 나서 현재의 저는 어느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한, 필살기없이 연차만 차게 된 물경력 직원이 되었습니다.
푸념처럼 회사에 이런 의사를 내비치면 그때는 정말 너가 에이스라서 필요한 곳에 회사가 인재를 배치한거라는 식으로 얘기하고, 현재 있는 부서에서도 다시 잘 배우고 적응하라고 다독이는데요,
너무 많은 부서를 거쳐오니 이제 적응할 힘도, 새로운 업무를 다시 습득할 원동력도 많이 닳아버렸습니다.
그러고나니 결정적으로 현재 부서에서 제 퍼포먼스가 제가 느끼기에도 많이 떨어졌구요.
냉정하게도 제 이런 상황에 회사는 이해해주지 않거라구요. 네.. 당연합니다. 현실은 냉정하니까요. 너가 에이스라 그랬다던 그분도 지금은 스멀스멀 외면하시더라구요.
이직을 꾀하려니 이력서 상에는 잦은 부서이동으로 커리어가 꼬여버린 사람으로 밖에 보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 우물만 파는 직원들이 있듯, 올라운더처럼 다양한 경험을 하고 부서간 간극을 줄일 수 있는 직원도 회사에 필요할거라는 판단은 그저 제 정신승리 밖에 되지 않았나봐요.
저는 이제 회사에 더이상 필요없는 직원이 된 것 같습니다.
할 줄 아는게 아무것도 없는, 무능한 직원이 된 느낌입니다.
막막한 미래와 후회로 가득찬 과거는 제 자존감까지 갉아먹고 있고… 제 자아가 부서진 느낌입니다. ㅎㅎ
저 같은 분이 또 계실까요… 저는 어떻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저 같으신 분 계실까요
06.30 15:38 | 조회수 17,160
불안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현실감각
BEST이직을 계획하신다면 말씀하시고 우려하신대로 물경력에 대한 부분이 적용될 수도 있으나,
정신승리가 아닌 실제로 여러부서를 경험하며 쌓여진 스팩들이 협업 진행시 진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회사에 남아있을 계획이라면..밉보여 방출당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협조가 정말 잘되고 본인의 역량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때 다양한 부서의 도움을 얻어낼 수 있어 문제 해결 능력 지리는 직원이 될 수 있습니다.
전 쓴이님 같은 다양한 경험을 원합니다.
아쉽게도 전 떠나지 못하고 발목 잡혀있습니다. 저의 개인적 성장을 위해서라도 좀 어릴때 바꼈으면 좋았을걸.
아쉬움..
06.30
37
리멤버 회원이 되면 7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