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울하다고 호소하는게 부끄럽지만..
도움을 구하고자 하는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 요즘 우울하고 자존감도 많이 떨어진 상태인데요. 주된 원인을 꼽으라면 3년전 진단받은 희귀난치병 (최근 3년간 5번 입원을 했고 이 중 3번은 2주간의 장기입원), 작년초에 겪은 부당해고 (3개월 근무 후 해고), 희귀난치병 치료 과정에서 쓴 약 성분의 부작용..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하여 몸이 붓고 식욕이 증대됨) 그리고 이로 인한 체중 증가.. 이 정도 입니다. 특히 제가 앓고있는 병 때문에 스트레스가 큽니다. 2-3주에 한번씩 대학병원 진료를 봐야하고 언제 다시 재발할지 모른다는 사실에 불안한 마음이 커요.
전 약 5년간 4-5성급 호텔 사무직으로 일을 하다가 좋지 않은 일을 겪어 (부당해고) 현재는 외국계 회사에서 계약직 형태의 비서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니는 직장에는 꽤 만족하는 편입니다만 (연봉, 워라벨, 휴가사용 등에 있어) 회사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보수적이고 또 업무가 체계적이지 않은 업무 명확하지 않은 업무 지시때문에 약간의 스트레스가 있긴 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스트레스는.. (이렇게 말하면 배부른 소리라고 하실지 모르겠으나..) 일이 많이 없어서 멍하니 시간을 보낸다는 겁니다. 호텔에서 일하는동안 항상 바쁘고 정신없이 일했는데 시간이 남으니 정말 뭘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도 1년+1년 이렇게 총 2년 계약직으로 근무하기에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회사라 만족하면서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퇴사.. 하고싶습니다 하하
한달 뒤면 입사한지 1년차인데요, 재계약을 하지 않고 퇴사하고서 몇달만이라도 쉬어가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울감 그리고 외모 스트레스 때문이에요. 여기 입사하고서 10kg 가까이 체중이 증가하고 또 우울증과는 별개로 뭔가 느릿느릿 슬로우 페이스의 삶을 살게 되어 활력이 줄었다고 할까요..? 꾸준히 정신과 다니면서 약도 복용하고 있는데 호전되지 않고 있어서 그냥 좀 쉬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에게 제 외적인 모습이 비추어진다는 사실 자체가 너무 스트레스고.. 정말 가까운 사람이 아니라면 만나기도 꺼려지네요. 그래서 괜히 회사에서 만나는 사람들이 저를 외모로 판단할 것 같다는 이상한 생각을 하곤 합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조건도 괜찮고 직무 바꾼지 1년만에 퇴사해버리면 커리어가 꼬여버릴까봐 걱정이 되어 딱 1년만 더 버티자 하는 생각도 듭니다.
경제적인 부분에서는 계약직이다 보니 1년 근무 후 퇴사를 하더라도 계약만료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다고 들어서 (전임자에게 들었음) 큰 걱정은 하지 않고 있고 쉬게되면 4-6개월 정도 휴식 후 재취업을 하려고 합니다. 꾹 참고 딱 1년 더 버티는게 맞는지.. 잠시 일 내려놓고서 쉬어가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우울함의 늪에 빠져사는 요즘 무작정 퇴사하고 싶어요
06.28 10:03 | 조회수 2,706
직딩32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박 프로
억대 연봉
BEST우울감과 외모스트레스가 퇴사의 원인일 수는 없습니다. 원인이 아니기 때문에 퇴사로 치유되지도 않을 것이구요. 일을 하지 않는다고 다른 일이 해결되거나 살이 빠지진 않습니다. 아예 별개의 내용인데 왜 퇴사를 고민하시는지요? 도망이 능사는 아닙니다.
퇴사보다 운동이 더 좋지 않을까요? 살은 퇴사하면 빠지는게 아니고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빠집니다. 하다못해 월급으로 울쎄라 300샷쯤 때리시면 돈도 더 귀해질 것입니다.
글 내용만으로 유추해볼 때(배부른 소리를 들릴까 걱정, 만족하면서 다니신다는 표현 등) 직장생활에서 오는 우울감이 아니신듯 하여 작성했습니다만, 혹여 직장생활이 정신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객관적인 증거가 있으시면 기필코 퇴사하십시오.
06.28
2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