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새 부서로 발령받고, 정말 무책임한 동료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대리 직급이고 해당 직원은 과장 진급연차입니다. 사실 이미 몇년전에 과장이 되었어야 할 고연차 대리에요. 저랑은 연차로 6년 정도 차이가 나네요ㅎㅎ
우선, 본인 기준 쉬운 일들은 오히려 착착 잘해냅니다. 물론 효율성 있게 일을 쳐내는건 아니고 쉬운 일을 오래 붙잡고 일하는 척(?)을 하는것 같달까요.
그 직원은 저희 파트 내에서 경력이 제일 많아서, 어느 정도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거나 업무간 교통정리를 좀 해줘야 하는 역할입니다. 그런데도 난이도가 높은 업무를 받게되면 흐린눈을 하고 뭉개거나 업무지시도 제대로 하지 않은 채 계속 미루기만 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업무를 기획하거나, 보고자료를 작성하는 등 본인 기준 골치아픈 업무는 손도 대지 않고 기한이 다 될때까지 진행상황 공유를 안해주네요. 결국엔 기한이 다 되어서 제가 발견을 하게 되고, 다 제 업무가 되어 있네요.
그래서 한번은 일부러 업무분장을 하자고 해서, 각자 분량을 나눠서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휴무 일정이 있어서 제가 하루 쉬고 나왔는데, 자료는 전혀 손도 대지 않았고, 본인이 마무리하지 못한 것에 대한 어떠한 인수인계도 없었습니다. 더 화가 나는건 이렇게 일을 미뤄두고 3일동안 휴가를 가버렸다는 사실입니다. 어떻게 된 일이냐고 따져묻자 혼자 하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네요… 그리고 자기는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면서 변명을 하는데 너무 현타가 옵니다. (제가 없는 사이에 급한 업무가 있었던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저 루틴 업무일뿐...)
저 정도로 책임감이 없고 뻔뻔한 사람일 줄은 몰랐어요. 일부러 부서장이 있는 단체방에 해당 내용을 남겼는데, 부서장도 문제의식이 없는건지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방관하고 있습니다.
이미 정이 떨어질대로 떨어진 회사이긴하지만, 이 정도로 이상한 사람은 처음봐서 치가 떨리네요 ㅎㅎ
제가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너무 답답해서 여기에라도 하소연해봅니다ㅠㅠ 현명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업무 뭉개고 미루는 동료 어떻게 해야할까요?
06.16 12:58 | 조회수 8,445
모르겠어요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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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kuehan
억대 연봉
BEST이거... 머리아프시겠습니다. 부서장이 어케해야되는데... 부서장도 방관하는걸로보이고... 느낌이 내논거 같은데... 님일을 가능한 명확히 구분해서 하는것이 좋겠는데..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울것같습니다. 암튼.... 무시하고 님의일에 집중하고... 그 동료와 같이하는것은 빵꾸내세요... 부서장이 개입하도록...
06.1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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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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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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