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차 딥러닝 개발자 입니다.
처음 회사를 다니기 시작할때부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나에게 주어진 업무를 자동화하게끔 하는 Tool을 만들어서 대부분의 업무를 자동화해놓고 놀고 있다면..
1. 이 사람이 처리할수있는 업무의 양을 새롭게 측정해서 더 많은 일을 시킴(보상x)
2. 그 능력을 인정해주고 회사에 자동화 Tool을 적극 도입하고 성과급 따위의 보상을 해줌
물론 자동화 Tool은 사내에서 아무나 만들수 있는 레벨이 아니라는 가정입니다.
2번이 당연한것이라 생각되지만.. 중소기업에서부터 일을 시작해보니 몇몇 관련 업무 비전공자 대표님들은 생각보다 쉬운가보네? 일을 더시키자. 라는 마인드를 가지신분들이 많은 것 같아보였습니다.
과연 업무자동화 후 놀고있는 직원을 아주 대단하다 여기며 그 능력을 충분히 인정하여 추가업무에 대한 보상을 해줄지 궁금합니다.
회사의 분위기마다 다르겠지만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특히 임원진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 [잡담]
회사생활 초반에는 사내 대부분 업무를 직접 찾아 해결해주며 역량을 펼쳤고 거기서 오는 뿌듯함과 인정받는 것이 좋았고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백마디 칭찬보다 금전적으로 직접적인 보상을 받음으로써 성과를 인정받고 싶은데, 아무리 어필해도 원하는 만큼 받지 못하니 점점 주어진 일만 하게되었고 분명 내가 하면 쉽게 해결되는 문제가 보여도 해봤자 인정도 못받으니 침묵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해 현타가 왔네요..
현재 이직을 해서 리프레시한 상태로 열심히 일을 하고 또 대부분의 업무를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밤낮으로 일해도 재밌고 좋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는 과연 하는만큼 보상을 해줄까라는 걱정이 항상 있어 혼자 스트레스네요.. 성과급 나올때 어필해보고 마음에 안들면 또 이직해야겠습니다 ㅎ
직원이 업무를 자동화하고 놀고있으면 ?
투표 종료
총 2339명 참여
업무를 빨리 끝냈으면 다른 일을해야지. 노는 게 말이돼?
301(13%)
노는 게 뭐 어때. 능력개쩌네 돈 줄테니까 우리회사에 도입해보자
203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