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회사에는 경리 업무를 담당하시던 직원분이 계셨습니다.
그분께서 퇴사를 하시고 대표님의 친척분이 경리직으로 들어오신지 4개월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처음 3개월 동안은 업무에 적응한다 생각하고 아무런 생각도 스트레스도 받지 않았습니다만.. 3개월이 지나고 4개월이 지나고 나서도 나아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시니 정말 답답해서 익명으로나마 끄적여봅니다..
저희 회사는 작은 규모의 회사다보니 여러 업무를 봐야하는 구조입니다.
그렇다보니 여러 거래처와 미팅도 많이하고 연락도 많이 해야하는 상황인데 결제가 미뤄지고 서로의 신뢰가 깨지면 거래하기가 참 힘이 듭니다.. 이런 상황인데
A, B 두곳의 업체에서 저에게 1주일동안 하루에 한번씩 결제가 왜 안되냐고 독촉전화가 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경리분께 바로 "이러이러한 전화가 왔으니 꼭 대표님께 결제받고 입금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씀드렸고 알겠다고 하시니 결제가 된줄 알고있었는데 참... 다음날 또 전화가 오더군요.
제가 연신 죄송하다 사과드린 뒤 경리분께 여쭤보니 "어디.. 업체요? 어디라고 하셨죠..?" 라는겁니다.. 정말 속이 뒤집어지고 화가 나지만 꾹꾹 참고 오늘은 꼭 결제받고 입금 부탁드립니다. 라고 한게 오전 11시경... 시간이 지나고 대표님과 미팅중에 불현듯 생각이나 여쭤보니 대표님은 전혀 모르시는 상황이네요..... 대표님 친척분이라 대놓고 뭐라고도 못하고 심지어 연세도 60대라 더더욱 못하겠네요..
말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이럴 경우엔 어떻게 행동하는게 맞는걸까요..?
ps. 집이 같은 동내라고 카풀좀 하재서 같이 했더니 이젠 당연한듯 싶습니다... 이럴 경우에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커피, 기름등 한번도 얻어먹은적 없고, 면허증이 있으시지만 차가없어 카풀하자는 상황입니다.)
정말 답답한 경리
06.13 04:56 | 조회수 2,084
gdg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yukuehan
억대 연봉
BEST이게요....회사한테 안좋아요... 조선시대에도 친척..외가등...해서 외척을 제거한다구...사람도 많이 죽이구 했잖아요... 회사에 친인척이 많으면 점점 망해갈수 있어요.. 저두 타의에 의해 32년만에 이직해서 1년되가는데... 아들 손주들이야 당연히 오너로 경영참여하는데... 쟤는 사촌이고... 쟤는 딸이고... 저인간은 장인어른이고... 저 쓰레기는 처제구... 얼라.. 인사에는 부사장(아들)와이프구... 저거는 사장30년 친구구... 회사가 전체적으로 한 200 명은 되는데... 이런 친인척 관계인이 10프로는 되는듯... 근데 이게 어케 할수 없드라구요... 피는 물보다 진해서... 저는 그냥 몇년만 더 다니면 되니까... 그냥다니구 있구요... 제가 없으면 회사운영상 문제가 있기때문에... 그들한테 할 말 다하구 살아요... 짜를려면 짤라라... 니들 손해지...나는 괜찬다... 이런 생각으로 살아요..(수정됨)
06.13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1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