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결론이 없는 글이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입사한지 한 달 됐습니다.
아무하고도 친하지 않고 점심도 혼자 먹습니다.
(저희 회사 다른 분들은 무리 지어서 다같이 점심 드심)
나쁘지 않지만 친한 것도 아닙니다.
딱 일하기 괜찮은 사이인 것 같아요.
처음엔 일한지 얼마 안 돼서 안 친한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제 뒤로 들어온 분은 다른 분들과 곧 잘 친해지고 밥도 금방 같이 드십니다.
문제는 저는 이런 포지션이 나쁘지 않다고 느낍니다...
점심시간에 혼자 보고 싶은 거 보면서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일에 집중해야할 때 하고, 눈치 보며 남들이 하는 대화에 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마음이 편합니다.
그런데 더 문제는.. 조금 외롭기도 하다는 것입니다.
사실 모든 분들과 친하게 지내기보다 전 소수의 한 두분과 잘 지내고 싶은데 가릴 수 없는 문제다보니 현실에서 딜레마가 옵니다.
제 부족한 사회성을 어떻게 길러야할까요.. 20대 중반입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혼자있는 걸 좋아했습니다. 사람을 싫어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소수의 사람이 좋을 뿐입니다.
저도 사회성 결여된 제 모습이 속상하여 조언 듣고 싶어 글 올립니다.
사회성 부족한 나
06.12 14:09 | 조회수 1,583
dlszhsdl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문거리
BEST예전에 저희 회사 신입이 점심때 밥을 혼자 먹길래 (점심시간 되면 바로 이어폰끼더라구요)혼자 먹는게 편한가보다 하고 섣불리 같이 먹자고 말하기 힘들더라구요 아마 주변분들도 님이 혼자먹는걸 선호 하는거 같으니 방해하지 않으려고 구지 같이 먹자고 말하지 않는걸수도 있어요 성격에 차이지 뭐가 좋다 나쁘다 말할순 없는거 같아요 외롭다고 느끼시면 가끔은 먼저 같이 먹자고 얘기해보세요!!
06.12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16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