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설적으로 이야기한다는것. 건강하게 사는것?

06.11 11:18 | 조회수 384
스미커
A. 직장동료인데 (전 친하다고 생각합니다. ) 뭔가 술먹으면 전화해서 온갖 아쉬운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넌 가식적이다. 넌 마음의 여유가 없다. 등등 제 마음에 있는사람이라고 생각하다보니 그러려니 하고 넘길때도 있고, 이야기를 종합해서 생각해보고 , 술을 안먹은 상태에서 이야기 하려다 보니, 너무 많은 이야기들을 해야하고, 저를 설명하게 됩니다.(전 항상 나쁜의도는 없고->착한사람컴플렉스라는 이야기도 들음-> ㅅㅂ 아니라고!! 해서 착한사람아닌걸 보여줌,설명충끼가 있음) 자꾸 생각하다보면 제 이야기에 모순이 생김을 알게되고, 저 또한 혼란스러워집니다 모든걸 설명할수도 없고 난 아무것도 할수 없는건가 하는 마음이었죠. 자존감도 낮아지고 상대방 눈치도 보게됩니다. 어느날 잘 풀어보고자 만나서 (만나기전 기도함) 이야기하다, 술을 한잔하가가 상대방의 어느 한마디가 트리거가 되서, 세상에 없는 쌍욕은 다 하고 자리를 떴습니다. 상대방에게는 상처를 주지 않겠다고 항상 다짐했는데, 세상 상처는 다 줬네요. 그리고 전화왔는데 나한테 그만좀 하라고 하고 서럽게 울었네요. 일은 자연스럽게 제가 빠져야 일이 진행된다고 생각해서, 뒤로 물러나고 제 부사수가 프로젝트에서 그친구와 함께했습니다 우리팀에 문제가 없게 몇가지 가이드만 주고, 오히려 제가 빠지니까 일은 순조롭게 진행되어보여서, 다 내문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 친구와는 연락은 안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B. 친했던? 업체사장님이 술에 취해서 전화가 옵니다. 자기가 우리 팀에 도와준게 얼마나 많은데, 다른회사에 제작 및 양산을 넣었는지? 자기가 모를줄 알았냐? 내가 그 동안 도와준것에 보답하기로 했는데 다른데 맡기고 있었고, 정보 빼낸거 아니냐? 사기죄로 고소하겠다. 자기가 만만하게 보이냐? 하길래 오해가 있을수 있으나, 몰래가 아닌, 우리는 비교를 해야 하는것이고, 그 양산이 아닌다. 제작을 50대를 맡긴것이 양산이 아니다. 그 50대는 우선 필드테스트를 해야하고 결점을 찾는과정인데 이부분까지 일일히 설명을 해야하냐? 내가 가서 설명을 해주겠다 하고 가니, 친구들과 술을 먹고 있었습니다. 상대업체는 속상하셔서 너무 많이 취하셔서, 별소리를 다 듣고 왔지만, 내가 너희회사 망하게 할거고, 너네 제품 똑같이 민들어서, 공장원가로 내보내면 너네 망할거다 부터 등 듣고 옵니다. 다음날 술깨시면 찾아뵙겠다고 하고 다시 갔습니다. 다음날 찾아뵈니, 너가 잘못했으니 자기한테 발주로 성의를 보여라 하시길래. 잘못을 한거면 거기에 벌을 받는게 순서가 맞는것 같다고 허고 나왔습니다. 그동안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같은 분야의 공장 사장님들과 이야기를 하였고, 각자가 가진 기술속에서 이것이 경험에 의한 이야기아닌가? 하늗 검증을 하는 시간을 많이 들여오다가, 다른 공장의 사장님과 이러한 일들이.있었다는것 이야기하니, 웃으면서 요즘 경기도 안좋고, 각 분야의 제스처가 다르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ㅇㅇ씨는 항상 깍아달라는 말, 비싸다는 말을 돌려 이야기하거나, 생색내는 것을 안하니까 그럴수 있는데 아 왜케 비싸요~ 아 깍아줘요~ 다른데는 이정도보다 싸요~ 이분야에서는 그냥 이렇게 이야기 하는게 더 잘 풀릴거라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저는 공장 사장님들처럼 자존심과 오래된 노하우에 확고함을 가진 분들에게는 다른업체와 비교하는 저울질이나, 혹은 그냥 일단 이분야도 자세히 모르면서 깍아달라고 하는것에, 내가 들으면 별로 좋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러나... 이렇게 사는게 굉장히 피곤하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요즘은 그냥 내려놓고 삽니다. 요즘은 일할때 단순하게 이야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어떻게 하면 건강한것 인지에 대한 생각이 듭니다. A와 B 상황의 당사자들이 상처받지않았으면 합니다. 과거가 상처가 되어서,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았으면 합니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1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