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 4년차 해외 영업인입니다.
사실 저는 1년 조금 넘으면 회사 이직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모든 회사 새로 입사시에는 오래 다녀야지 마인드로 다녔지만, 제 생각과는 달리 오래 다니지 못했습니다.
첫 번째 이직, 첫 커리어를 중소기업에서 시작하여 해외 영업에 기초를 배웠습니다.
채용 사이트에 이력서만 올려도, 여러 회사에서 이직 제안이 와서 저 스스로가 될놈될 이라 생각했고, 그와 동시에 새로 오신 팀장님으로 인해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퇴사를 했습니다.
두 번째 회사는 단일 팀으로 적자였던 회사를 흑자 전환 시킬 정도에 매출을 달성하였지만, 명확한 KPI 및 인사제도가 없어 연봉 협상시 100만원 올렸고 그와 동시에 코로나로 인해서 경영 악화로 인해 퇴사를 했습니다.
현재 재직 중인 회사는, 여러 해외에서 대형 온 오프라인 채널 담당하면서 100프로 이상에 매출을 달성 하였고, 올해에도 매달 100프로 이상에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누가 들으면 알만한 튼튼한 모회사와 한번에 대박으로 인해서 회사에 돈이 많았지만 외부 감사 결과 경영진 방만으로 2년간 적자가 100억 가까이 되고, 모회사에 지원도 완전히 끊김과 동시에 재직 인원 35 프로 가까이 정리해고와 임원진에 딸이라고 불릴 정도로 초고속 승진과 적자를 내도 안혼나던 직원들도 퇴사를 했습니다.
이번달 말 퇴사 예정자도 여럿입니다.
현재 재직중인 회사도 오래 다니고 싶었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다시 한번 이직을 하려고 합니다.
선배님들,
저와 같은 상황에서 퇴사 사유를 어떻게 말해야지 면접관이 납득을 할 수 있을지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영 악화가 자주 있다 보니 면접관들이 못 믿는 눈치입니다. ㅠㅠ]
이유 있는 잦은 이직이 채용자 입장에서는 문제가 될까요?
06.11 11:11 | 조회수 974
브로스키키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jaja
억대 연봉
BEST1. 솔직히 믿지 못하고 말고를 떠나서 1년 미만의 잦은 이직은 본인의 잘못과 무관하더라도 그냥 거르게 되는것이 현실입니다.
2.예를들어 주니어급에서 2년동안 3번에 이직을 했다면 마지막 경력만 이력서에 넣어서 중고신입 도전이 서류통과에 쉬어보입니다.
3. 경영악화로 인한 퇴사는 신문에 나오지 않는 이상 ... 어떻게 말을 해도 솔직히 응 알았어 정도 입니다.(수정됨)
06.11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