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은 지난해 12월 KB증권, 하나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등 국내 9개 증권사가 채권형 랩·신탁 상품 돌려막기로 고객 손실을 보전한 사실을 적발했다고 발표하고 무더기 철퇴를 예고했다.
일부 기관·기업에 약속한 수익률을 보전하기 위해 랩신탁 계좌에서 ‘채권 돌려막기’를 일삼은 증권사들에 대한 징계 수준이 다음달 윤곽이 잡힐 전망이다. 금융당국은 일부 영업정지와 감독자·행위자 직무정지, 감봉 등 중징계를 예고했다. 증권사들은 영업정지 등 제재 수준이 과도하다고 맞서고 있다.
이번에도 해당 증권사들은 관행이라 해명문 발표하고 홍보플레이들 하네요.
예전에 걸렸을때도 다들 관행이라며 흐지부지 넘어갔었죠. 그 때도 처벌 받을 사람들 수가 100~200명 정도 였는데, 20명 정도만 검찰로 넘어가서 대충하고 넘어갔었죠.
이번기회에 평소 원칙원칙 하던 회사들이라도 법대로 제대로 처벌 좀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채권 돌려막기 징계안, 이번에도 흐지부지 될까요 ?
06.07 05:17 | 조회수 2,129
Chosung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채권운용
BEST이건 업계에 있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총체적 문제에요
일단 랩신탁 알피운용쪽이 공격적으로 영업하면서 이런 관행을 만들어낸게 맞고
당연히 처벌받을사람은 받아야 할텐데
문제는 수익자(공공기관/기금 자금운용 담당자) 들도 이렇게 좀 더 높은 고정수익 받는게 관행이 되버려서...
랩신탁 망하니 요새 자산운용사로 rp 레버리지 만기매칭형 펀드라는게 우루루 설정되고 있는데
설정할 때 하나같이 목표수익 못 맞추면 거래를 끊는다느니 옆에 다른데보다 왜 낮은 거 아니냐느니...
이러니 랩신탁이랑 하등 다를바없이 레포 200% 씩 써가면서 단기채권 사다가
조만간 곧 증권사들 했듯 똑같이 장기채권으로 트레이딩이라도 해야 하는 상황으로 몰리겠죠? 그러다 또 금리오르면 돌려막기하고 어디 물건 밀어넣고...
시장 전반적으로 업권에 걸쳐서 (바이 셀 양쪽 다) 적당한 금리수준에 만족하는 분위기가 좀 조성되었으면 합니다.(수정됨)
06.08
16
리멤버 회원이 되면 1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