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10년 이상된 회사원 입니다
제가 봐왔던 관리자들은 아끼는 부하 (능력 여하를 떠나서) 들에게 진급을 비롯 각종 혜택을 부여해왔습니다.
그런데, 퇴직을 앞둔 시점에 직책을 내려 놓으면서 부터 그 부하들이 되려 챙겨주던 상사를 뒷담화하기시작하고 등을돌린다 하더군요. 다시 과거로 돌아가면 그 직원들 평가를 좋게 할수 없다고요
하지만 주변 동료 직원들은, 그 동료들의 적나라한 모습을 가까이서 봐왔기에 당연히 예견됐던 상황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런 관리자를 매번 봐왔다는 것입니다.
어느 한분은 직책을 내려놓고 오래 있을 곳이 아니라며 정년을 앞두고 미리 나가더군요.
권력을 보고 곁에 붙는 사람들을 , 당시에 관리자는 모르는 걸까요? 아니면 알면서도 현재 나 자신에게 도움되는 사람이기 때문에 키우는걸까요
관리자들은 왜 지나고 나서 과거 인사를 후회할까요
06.05 23:19 | 조회수 805
정진Goahea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새빛둥둥
BEST제가 생각했을 때.... 관리자들도 외로운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일을 잘해도 자신한테 싸가지 없는 것보다는 일을 못해도 (=주변 평판이 별로여도)자신이 수족처럼 부릴 수 있거나 위로받을 수 있는 부하직원을 더 선호하거나 편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을 걸요.
(수정됨)
06.06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