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그대로 직원 2명인 스타트업 입니다
매출은 10억 언저리 입니다.
직원이 2명인데요 마케팅 1명 디자이너 1명입니다..대표인 제가 거의 대부분의 일을 다 합니다..
그런데 그 2명이 다 이번해에 결혼을 합니다.
그 중 1명은 이미 임신도 했구요..
너무 축하할일이고 많이 많이 축하도 해 줬습니다. 임신 축하금도 줬구요!
그런데 당장 현실은 솔직히 조금 깝깝합니다. 어디서도 표현은 안하고 못하고 있지만 깝깝합니다..
갑작스런 직원의 혼전 임신이라 사전 마음의 준비와 회사 운영의 준비를 제가 못했나봅니다.
당장 임신으로 2시간 축소근무를 하는데 일이 밀리기 시작하더라구요. 임신으로 몸이 힘드니 디자인 퀄리티가 나올리 없고 축소근무로 4시에 퇴근을 하니 퇴근 전 업무지시와 최종본을 봐야하니 제 업무는 계속 밀리니 전 매일 야근을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배 나오기전 급하게 결혼식을 하고 신혼여행을 토일 껴서 10일을 가네요.
7월은 회사 여름휴가가 계획되어 또 일주일을 쉬고 8월은 16일 단체휴가로 4일 쉬고 9월은 추석끼고
10일을 쉽니다. 년초에 연월차를 그렇게 단체로 사전계획 했거든요..
아..8월부터는 또 업무시간의 1/3은 임신 단축근무하겠네요.
비록 작은 규모지만 제가 대기업 다닐때 알고 있고 받고있던 복지는 다 해주겠다가 제 회사 운영 방침이었거든요. 그 마음이 지금은 흔들리기 시작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는 10월에 출산휴가를 갑니다..육아휴직도 쓰겠다네요
저는 9월에 대체인력을 뽑아야하고 인건비가 두달정도는 2배로 추가되겠다 생각했습니다. 제가 제일 일찍 출근하고 제일 늦게 퇴근하고 주말도 일하면서 인건비를 줄이고자 애쓰지만 제가 디자인은 못하니까요ㅜㅜ
그런데 막상 출산휴가 직원의 임금차액은 회사가 보존해 줘야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육휴중에도 퇴직금. 연월차보상금을 적립해 줘야하고
육휴마치면 동일한 직무가 의무라고 하네요
분명 회사는 많은 피해를 보는거같은데 직원들은 나라가 해주는 당연한 권리라 생각하고
육휴마치고 돌아오면 채용한 후임디자이너와 기존 디자이너 둘다 업무를 줘야하는건가요?
디자이너 2명은 죽어도 필요없는데?
휴.. 돌아오지않길 바래야 하는 제 입장도 우울하고 6시만되면 로켓처럼 발사퇴근하는 그 직원도 원망스럽고
회사가 빨리 더 성장해가야겠죠?
이것저것 생각이 많아지는 주말이네요.
직원 2명의 스타트업의 육아휴직
2024.06.02 | 조회수 1,024
미니미니미니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조직문화란
BEST5인미만의 사업장의 경우, 육휴가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스타트업을 운영하시는 대표님께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만 해주세요. 복지가 당연하게 생각되면 권리인줄 압니다.
2024.06.03
13
리멤버 회원이 되면 2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