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의 고견과 충고, 그리고 격려 덕분에 새회사에 도전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염려스러운 조언 또한 앞으로 많은 참고 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다행히 만족할 수 있는 환경 등이 예상 되어서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신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모두 건승하시길 빕니다.
-----------------------------------------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남성입니다.
나름 7~8년 있던 직장에서 퇴사하고, 새 직장을 구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동안 번아웃도 오고, 건강 문제도 있어서 1년정도는 쉬엄쉬엄 지내다가 어느정도 나아져 구직을 시작했습니다.
나름 능력도 있었다고 생각했기에 구직 시작하면 금방 자리 나오겠지 싶었는데, 막상 밖은 춥더라고요. 경기도 좋지 않고 그래서 그런지요.
여차 저차 하다보니 이번에 한 회사와 컨텍이 되었습니다.
팀장급 직급이고, 전체적인 분위기는 나쁘지 않아 보였는데 연봉협상에서 좀 고민이 되네요.
직전 연봉 대비 500가량(처음에는 1,000가량이었으나 한번 조율이 되었습니다.) 차이가 났는데, 물론 공백이 있었지만 막상 낮추려니 이게 맞는건가 싶네요.
주말간 고민하겠다 시간을 달라고 했지만 일요일이 되어도 아직 고민중입니다ㅠ
다른 이직 선배님들의 고견 여쭙니다. 감사합니다.
연봉 낮추어 이직해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06.01 17:51 | 조회수 14,506
고로케설렁설렁탕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싱싱한 회사원
억대 연봉
BEST저는 연봉 낮춰 이직한 경험이 2번 있습니다. 1~2천만원 하향해 이직했었고요.
옮기는 회사 규모 생각해 잠재적 가치를 인정 받기 어려울 수 있겠다 싶어 수용했습니다. 대신 성과 기반으로 차년도 인상폭을 미리 정하거나 매출 또는 영업이익 대비 인센티브율을 미리 협의해 공식화해두었어요.
두 번 다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고 또 다른 이직을 가져왔어요. 대신 성과 기반으로 다른 회사 이직 시 30% 이상씩 연봉 상향해 이직했습니다.
요즘은 평생직장 없으니 금액보다 성과를 만들고 커리어를 튼튼하게 할 수 있는 곳인가를 고민해보세요.
이동거리, 복지, 직책수당 등도 같이 고려해 보시구요.
응원합니다! 😃
06.01
57
리멤버 회원이 되면 89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