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 기업에 재직중인 서른중반 청년입니다.
저의 고민은 회사에서 한 분야의 일을 맡고 있고 일과 관련된 모든 문제들에 있어서 같은 팀의 팀장이나 본부장 심지어 대표로부터 어떤 도움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저는 참고로 주임급입니다) 제가 맡고 있는 일은 사실상 회사의 메인 비즈니스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는 해외진출까지 준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문제들에 대해 임직원 분들의 도움이 필요했으며 요청을 드렸지만 전혀 받지 못했고 그로 인해 모든 것들에 대해 혼자 커버하고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자 해결 방안에 대해 제시도 해보았지만 여전히 도움을 받지 못했습니다.
사실 입사때부터 대표가 약속했던 연봉이나 처우에 대한 조건들이 지켜진 것들이 없었습니다. 저는 이 회사 입사전까지 엔지니어와 생산관리(팀장급), 구매 쪽을 거치며 총 10년의 경력을 쌓았습니다. 하지만 이 입사를 회사하면서는 영업쪽의 일을 배우고 싶어서 이전 연봉보다는 낮게 준다는 조건을 수락하긴 했지만 애초에 대표가 약속한 돈보다 훨씨 더 적게 받으며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대표는 추후 나아질 것에 대해 약속했지만 지난 2번의 연봉협상에도 약속한 내용은 사실상 지켜진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물론 그를 받아들이고 일했던 부분은 이 회사가 벤처기업이고 앞으로 성장할 것을 믿고 있었기에 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 회사 내부 조직 개편이 시작되면서 팀장 그리고 회사가 제가 지금까지 도맡아 커버하고 있던 일들에 대한 어떤 인정도 없이 일방적인 인수인계를 결정했고, 그것을 2개월 안에 끝내라고 종용했습니다. 그리고 이 일과 관련된 경력이 없는 사람을 사수로 채용 할 예정이니 다 내려놓고 팀의 일원으로 새롭게 시작하라고 합니다.
사실 이 이전에도 저 혼자 맡아서 진행하고 있던 일들을 이전 팀 개편 때 합류하게 된 2명(대리급, 팀장급)에게 일부 넘겼던 적이 있었고 이번에도 똑같은 걸 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직을 하기로 어느정도 마음을 정한 상태입니다. 다만, 이직을 위한 준비중이다 보니 정확한 시점을 정하지 않은 상태인데, 맡아서 하던 일쪽에 문제가 또 발생했고 이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도덕적으로 생각하자면 처리해주는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상 지금 팽당한 상황에서는 실망감과 좌절감, 배신감에 어떤 도움도 주기 싫은 마음이 듭니다. 그들이 매번 미뤄오고 도움을 주지 않았던 일들에 대해 이번 만큼은 그들이 스스로 책임졌으면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답답한 마음에 선배님들의 조언 구하고자 합니다.
제가 그냥 향후의 이직할 곳에서 진행될 레퍼런스 등을 생각해서 이 일을 어느정도는 해주고 나가야 할런지(적당히 라도) 아니면 그냥 퇴사 의사를 전달하고 나가는 날까지 기본적인 업무들만 처리하며 지내다 가도 될런지..
마음이 복잡하고 생각도 복잡해서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책임감. 도덕. 좌절감. 저의 고민을 상담드립니다. 선배님들.
06.01 01:38 | 조회수 573
고민상담2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