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따라 좀 힘들죠?
여태 어른스럽게 잘 버텼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이 참 유난히도 어렵고 지친 하루였네요.
하고 싶은 말을 못해서 답답할 수도 있고 괜한 말을 해서 후회되기도 해요. 그냥 이대로 도망가버리고 싶고 말이죠.
아니면 무언가 결심을 앞두고 갈팡질팡한 마음일까요?
이 선택이 옳은 지, 저 선택이 옳은 지에 대해 고민하느라 머리가 꽤나 아프겠어요.
있잖아요, 저도 그래요. 요즘 세상에 걱정이란 걱정은 다 내것인 것 같고 그냥 힘들더라구요.
누군가는 너보다 더 못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보며 감사하게 생각하라 하지만요, 저는 생각이 달라요.
비교로 얻어지는 행복은 오래 못가고 곧바로 돌아오더라구요.
‘아 그래도 나는 쟤보다 이건 더 있어 다행이다’라는 생각에 안도하는 것도 잠시, 내가 누군가에게 그런 대상이 될까봐 두렵고 싫어지더라구요.
그러다가 제가 최근에 찾은 방법이 있는데 이를테면 이런 것들이에요.
초록잎이 무성해졌는데 산에도 가보시고 낮에 강이나 개천 둑길도 걸어보세요. 풀냄새가 가득나요.
언제는 한번 뜬금없는 영화를 골라보세요. 재미가 없고 지루한 영화일수도 있을 거에요. 그러면 그냥 냅다 졸아도 봐요.
아니면 우연히 인생영화를 발견할 수도 있겠네요.
쉬는 날, 혹은 비는 시간에 평소에 잘 가지 않았던 곳을 가보세요.
사는 동네에 안가본 골목길이라던지 새로 생긴 식당이나 카페에도요. 이것도 별로 내키지 않으면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 하나 사서 공원 그늘에 앉아서 먹는 거죠.
우리가 생각하기에 목적없는 시간들을 부러 보내보세요. 이상한 개운함이 있어요. 도움될 게 하나없는 짓들인데 그래서 그런지 편하기도 해요.
무용한 것들을 사랑해보세요. 세상에 애틋한 것들이 늘어나면 한번뿐인 이 삶이 너무너무 소중해집니다.
나는요 당신이 정말로 더 많은 종류의 행복을 발견했으면 좋겠어요. 이런 날들을 그저 살아가다보면 하고 많은 고민들의 대부분은 언젠가 사라져있을 테니까요.
그냥 소소한 위로가 되었으면
05.30 16:47 | 조회수 4,356
괜찮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혼호느
BEST출근하면서 마음이 무거웠는데 글 읽고 혼자 사연있는 사람 되었네요😭😭
신체적 체력이든 정신적 체력이든 참 지치는 하루들이지만 누군가를 위로하는 글을 써준 분이 계셔서 저같은 사람이 또 힘을 얻어갑니다..!
5월의 마지막이자 한 주의 종료(?)인 금요일!!
글쓴이분의 오늘 하루가 누군가를 위로한 만큼 뿌듯함과 후련함으로 걱정하는 마음이 조금 털어내지고 개운한 마음으로 주말 맞이하실 수 있길 기도합니다🙏🏻
힘내란 말은 하지않을게요 우린 다들 이미 충분히 힘내고 있을테니 멀리서 응원을 보내드립니다.
05.30
23
리멤버 회원이 되면 20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