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주나 고용인이나 양쪽 말을 들어야 하는데.
보통 스타트업은 사람 구하기가 어려워
인사이트가 약한 친구들이 많았던 경험이 있다.
회사는 중간 관리직에게 일과 교육 모든 것을 맡기고,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
그리고 팀원들은 겉으로는 서로 친하게 지내면서 면담을 하면 서로를 헐뜯고 비방한다.
요즘 20-30대 들은 면대면 소통 보다는 카톡 sns등 을 통하여 대화를 하고, 업무관련 디렉션에 메뉴얼만 있기를 바란다.
아마 강형욱 대표는 스타일상 말로서 그사람과 교류를 통해 이야기를 잘 했다고 하지만 받아들이는 직원들은 뒤로 말을 더 크게 부풀리고 새로운 스토리로 만들어서 잡플래닛에 올렸을 것 같다.
이런 시대에 누가 사업을 시작 할까?
아주 돈많은 재벌이 세금문제로 직원들 인건비 충단을 위한 회사 아니면 스타트업 회사가 모르는 직원을 채용 할까?
다시 공채 추천제 혈연 낙하산 지인들로 시작 할 것 같다.
스타트 회사는 채용시 원서 넣어주는 것만으로 감사하다. 모르는 회사인데 넣어줘서 하지만 그런 인성의 대부분은 인성도 확인 안되고 가정교육도 확인 안된다.
중간 관리자만 골로 간다.
4년재 대학 나온 사람이 원서를 넣을까?
엉덩히 힘도 없는 애들이 회사 들어오면 일이 될까?
학창시절에 자기 스케쥴도 제대로 못했던 애들이 회사오면 잘 할까?
임원급들이야(50대 이상)자기 자식들 처럼 보여서 오냐 오냐 하지, 차부장급들은 정말 피곤하다. 윗사람 문치보량 자기가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애에게 일을 해야하는 이유까지 설명하며 설득하는 직책들은
뭔 죄냐? 가족 있고 돈 벌어야 하는 것이 죄인가?
보듬컴퍼니도 왜인지 이렇게 시작했고 하나 둘씩 기업경영에 필요 요소를 키워 나간거 같다.
다 있는 걸 원하면 큰 회사로 만 원서 쓰시고.
중소기업 벤쳐 스타트 기업은 정말 할 수 있는 사람 하고 싶은 사람만 원서넣어라 제발 현실의 자기 위치좀 알고 주위 사람들 힘들게 하지말고.
회사 분위기 망치고. 일 잘하던 직원들 사표내고 회사 폐업시키지 말고.
보듬컴퍼니에서 계속 일하고 싶은 사람이 없었을까?
남을 비방 또는 회사의 복지 등으로 비방하는 분들은 회사를 차리셔서 민생경제를 책임져 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그런회사를 다니고 싶어요.
보듬컴퍼니 / 잡플래닛을 보고
05.25 03:11 | 조회수 4,588
푸토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사표내는제이지
BEST요즘 진짜 뭘 못함 ㅋㅋ 그냥 혼자 하는 게 편한 세상임.
05.25
19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