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에 고민이 생겨서 임금님귀는 당나귀귀 하려고 다시금 리멤버를 찾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에게는 절친한 친구가 있습니다.
친한 친구다보니 매일 연락을 하는데 문제는 대화가 자꾸 안통한다는겁니다.
저는 직장인이고 친구는 취준생입니다. 최근에 저도 친구도 이사를 했는데, 저는 일정때문에 이사를 하루이틀만에 속성으로 끝냈고 친구는 거진 이주정도 이사를 했습니다. 문제는 매일 연락하는 사이이다 보니 친구가 이주 내내 저에게 이사 상황을 보고하는겁니다. 처음엔 적절한 리액션도 해가면서 받아쳤는데 이주동안 사진까지 첨부해서 식탁을샀다 소파배드를 샀다 조명 행거 주방용품 거울 심지어 베란다에 타일을 깔았다는 말까지 실시간으로 계속 듣다보니 저도 자꾸 리액션이 고장이 났습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내가 자꾸 고장이 나니 차라리 이사 끝나고 아예 완전체 사진을 보내달라 했더니 알겠다고 하고 이사 지옥에서 벗어났습니다.
근데 이젠 이사 외에 모든것을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네 친구인데 그런거 하나 받아쳐주지 못할 정도로 쪼잔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제가 싫다고 한 장르에 대해서 자꾸 얘기를 하는겁니다..
친구가 좋아하는 유튜버가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무슨 말만 하면 그 유튜버 영상을 보고있다면서 영상 링크를 보내거나, 혹은 그 유튜버 영상을 틀어놓은 티비를 찍어 보냅니다.
저는 공포영화를 병적으로 싫어합니다.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 소설 드라마 뭐가됐든 공포 관련은 다 싫어합니다. 그런데 자꾸 파묘얘기를 해서 저는 도당체 뭐라고 답을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일주일 새에 파묘얘기만 다섯번을 넘게 들었습니다..
친구는 제가 그 유튜버도, 공포 컨텐츠도 싫어한다는걸 압니다.... 근데도 자꾸 저래요... 예시를 둘만 들었지만 저거말고도 꽤나 있습니다..
솔직하게 말을 하자니 이사 얘기 한지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주말에도 비슷한 내용으로 한 번 싸운터라(이건 거의 울고불고 소리지르며 싸울정도의 내용, 가정사, 친구도 알고있는 내용) 또 말을 하면 제가 너무 예민충처럼 보일까봐 걱정이 됩니다..
솔직하게 말을 할까요..? 아니면 제가 정말 예민한게 맞는걸까요...? ㅠㅠㅠㅠㅠㅠ현명한 여러분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제가 관심 없어하는 주제만 골라서 얘기하는 친구 어떻게할까요?
05.19 13:24 | 조회수 770
퓨치코치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엘란아빠
BEST어른이 되어가는 단계이신 듯 합니다. 어렸을 때 친하더라도 점점 가치관도 다르고 관심사도 달라져 가게 됩니다.
여유가 되실 때 이사 이야기나 개인사 정도는 들어줄 수 있으나 바쁘실 때는 미안하다며 전화 끊거나 함도 좋습니다.
건전하게 받아들이기도 하고, 거절할 줄도 알아야합니다.
싫어하는 이야기들은 부드럽지만 단호하게 00아. 나 그 이야기는 무서워서 듣기가 어려운데 나 생각해서 그 이야기는 하지 않으면 안될까? 부탁할께, 라고 정확히 전달해 보세요.
글쓰신 분은 감정쓰레기통이 아닙니다.
나에게 집중하고 행복해지려면 주변의 무례한 사람에게 감정적이지 않게 내 이야기를 잘 전하고 상대가 변화가 없다면 그동안의 추억은 추억으로 간직하고, 앞으로는 친구가 잘되길 바라며 서로 다른 길을 걸어가는 게 좋지 않을까요?
서로 배려하는 친구들끼리만 오래갈 수 있고, 멀어진 친구들만큼 다시 새로운 사람들로 채워지게 됩니다. 응원하겠습니다.(수정됨)
05.19
1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