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제품 총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년전 이민가신 분이 한국 출신 이라는 것 때문에 유럽 본사에서 한국의 모든 세일즈에 대한 수수료를 드리고 있는 구조이며 본인 사업체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고 본사에 출근도 하지 않는 위치이지요. 1. 문제는 한국 고객들이 직접 본사로 연락하면 그분이 직접 견적까지 보내고(낮은 금액-본사의 소비자가 기준) 직접 판매까지 한국의 총판 몰래 하기도 해서 우리에게 들통 나기도 하지요. 2. 나중에 고객들이 우연히 기술문제나 질문을 총판한테 문의하여 들통나게 되는 경우가 몇번 있었지요? 3. 항의이닌 항의 한국 비지니스 형태등 알려 드리고 제발 방지를 요청해도 삼성전자(직접구매) 예를 들면서 고객들이 직접 받기를 원한다고 하는데 어쩌란 말이냐(?) 이런투로 답을 합니다. 4. 한국 잠재고객들이 연락이 오면 한국의 2군데 총판 연착처만 알려주고 그들과 연락을 취해라 하면 모든것이 쉬울텐데 그것을 무슨 고집인지 버리지 못하고 있네요. 5. 여러분들의 소중한 어이디어를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제품총판인데 본사에 수수료 받고 계신 힌국분(한국시장 담당) 역할문제로 고민?
20년 08월 07일 | 조회수 198
징
징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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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그래파이트
20년 08월 10일
대표님 머리 아프시겠어오 ㅠㅠ본사에 세일즈 문의가 오면 레져널 익스클루시브 디스트리뷰터에게 보내라고 본사에 강력히 항의하셔야 하죠. 이건 그 한국 지사장을 넘어선 윗 분에게 일종의 관계성으로 하시는게 편할 것 같구요. 그게 어렵다면 마케팅, 세일즈 등 본사와 컨택할 수 있는 사람과 관계를 지금부터라도 관계를 쌓아두고 지사장에 대한 불만을 찬찬히 이야기하며 결국 본사에서 알게되는 스토리가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근데, 저희도 비슷한 상황 겪어봤지만 결국 브랜치는 헤이치큐에서 관심도가 낮아 크게 관여자체를 안하는 경향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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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
징코스
20년 08월 11일
리스테인 님,
안녕하세요? 따스한 코멘트
고맙습니다. 잘 수렴하여 HQ 관계자에게
조심 스럽게 touch 해야겠습니다. 역으로
본사에서 한국문제이면 그분에게 역으로
전달이 되곤 하니까 정말 조심스럽게
해야 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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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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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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