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명 미만 중소기업 회사를 다니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부끄럽지만 회사 내규랄것도 없이 본부장(부장이였으나 대표랑 무슨 쇼부를 봤는지 어느날부터 직급이 본부장으로 변경됨;)의 말이 그냥 내규인것처럼 흘러온 그런 회사입니다.
연차를 사용할 때 전자결재 방식으로 본부장, 인사담당자 외 내근직 한명 해서 총 세명한테 결재를 받는데 전자결재 올리고 본부장한테도 유선상으로 보고를 하라더군요
이러한 과정이 일반적인가요? 이중으로 보고하는게 번거롭기도 하고 굳이 전자결재 올렸는데 굳이 유선으로 또 보고를 하라는게 너무 마음에 안드는데 본부장 말이 내규이니 그냥 따르는게 맞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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