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험준비에 앞서 어떤 자격증을 먼저 취득해야할지 매일같이 고민하는데요. 현직이나 선배님들께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나이 바뀌기 기준으로..) 현재 39입니다.
제가 비전공인데 상장사에서 33에 회계를 시작했습니다. 재무회계가 주였고 세무 자금도 일부 담당했고요
3년정도 있다가 지금의 일본계기업에 있는데 여기도 전회사 처럼 회계팀 하나에서 재무 세금 자굼 다합니다. 여기도 3년정도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이제 제가 고민이 생겼는데요. 경영관리보고 업무를 계속할거같은데 현재 회사에서는 sga 부분만 담당할 수밖에 없어서 이직 시 경력도 경력이지만 매출부분 경력이 없어 어필이 약합니다..
원래는 aicpa만 생각했는데 더빠르고 학점 제한이 없고 현재 하는 업무에 전문성을 더해줄 cma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나이때문에 뭔가 스펙상으로 빠르게 하나 취득할것도 필요할 것 같아서요.
동시에 제가 업무 중 내부감사 업무도 좀 경험이 있고 앞으로 내부감사도 비전이 있지 않을까해서 cia도 관심있게 보고 있는데요.
결국 aicpa하나만 따면 다 해결될 것 같단 생각도 하면서도 직장인에 아이들도 아직 어려서 합격까지 빡세게 한단생각하에 2-3년 걸릴 것 같더군요. 한편으론 cma나 cia쪽을 준비하며 이직을 먼저 하는게 날거같단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cma cia도 전 1-1.5년 보고 있습니다.. 모두 만만치 않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더욱 고민입니다.
목적은 영어권 규모있는 외국계 이직 + 훗날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미리 취득입니다.
무엇이 현명할까요..? 조언 좀 구하고 싶습니다.
Aicpa Cma Cia 고민중입니다.
04.23 01:22 | 조회수 1,404
고민민고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제니러브
BEST현 cfo로 재직중인 aicpa입니다
20여년전 취득했는데 지나고보니 kicpa안한걸 후회하고 있어요
즉 어려운만큼 가치있는 자격증을 따는게 두고두고 후회 안하실듯합니다 재무총괄까지 생각하신다면 단연 aicpa 따셔야죠
저도 그시절 주경야독으로 퇴근후 종로 학원가서 1년정도 준비했고 막판 3개월정도 퇴직하고 올인해서 한번에 패스했답니다 화이팅입니다
04.24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22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