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팅만 자주하다 고민이 있어 올립니다.
소기업 재직중이며 10명남짓 있는 회사에 재직중입니다.
맡은건 관리업무이지만 hr.총무 업무까지 하게되어 현업에 계신 많은 직장인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1. 연봉테이블을 새로 만들때 기준이 되는 시세같은게 있을까요? 주변 동종업계의 경우도 급여기준이 낮고 체계적이지 않아 참고할만한 곳이 없네요. 그리고 금액단위/인상율(%)중 어느것이 좀 더 괜찮을까요?
2. 이미 재직중인 직원들은 정해진 연봉테이블에 어떻게 녹일지.
3. 사장님과 얘기해봐야 하지만 법인이지만 소규모라 재무재표 공시대상이 아닌걸로 알고있는데 성과급의 경우 기준점이나 기여도? 직원평가 등의 자료는 어떤 기준으로 작성해야 좋을지
질문이 좀 포괄적이고 난해하나... 선배님들의 작은 의견이라도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고하여 업무하는데 큰 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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