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직장생활한지는 6년차가 되어가고, 재무회계 업무를 제대로 한지는 얼마되지 않은 30살 직장인입니다.
첫 회사에서 영업지원 업무로 시작해 경영지원으로 2년 근무를 하고 한 회사를 의미 없게 거쳤다 지금의 회사에서 재무회계를 제대로 경험해보고 있습니다.
저의 문제는 6년의 회사 커리어는 있지만 재무회계의 전문성으로는 너무 많이 부족한 실력이라는 겁니다ㅠㅠ
첫 회사 경영지원에서는 위에 사수가 있었고 거의 모든 회계 업무는 사수가 진행했으며 신고 부분에 있어서는 세무사에 모든 권한을 부여하고 진행을 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게 없었지만 첫 회사고 첫 사회생활이다보니 눈이 좁아 이 업무가 회계업무라고 생각하며 일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저는 부가세신고도 해본 적이 없고 세무조정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회사에서는 제가 못해본 업무에 있어서 전담해서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사람도 없습니다. 지금은 같은 직급 직원 한분과 바로 위로는 팀장님이 있어 중간급이 전혀 없거든요..
부가세신고 등 좀 더 재무회계로써 경력에 도움이 되는 업무를 배우고 경험함으로써 빨리 성장해나가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경력도 있으니 신입처럼 들어가 배울 수도 없고 그렇다고 못하는데 잘한다고 경력을 뻥튀기 할 수도 없고.. 못한다고 하면 이직도 어렵지 않을까 싶어 걱정이 앞섭니다ㅠ 이 점을 어떻게 커버할 수 있을까요...ㅠㅠ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