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쪽 직무이고 경력은 9년정도,
작년 하반기에 퇴사하고
여러 사유로 회복기가 필요해 처음으로 이직없이 쉬다가
(전직장 개인평가 좋았고 윗분들은 제가 남아서 함께해주길 바라셨지만 퇴사하게되었네요)
연말연초쯤부터 차근차근 이직준비 시작했는데
예상은 어느정도 했지만 정말 쉽지않네요...
구직 초반엔 어렵겠지만 가고싶던 기업들에 직무 맞는 공고 뜨면 지원하고 결과 기다리고 했는데
죄다 서탈로 털려서 정말 우울해지더라구요
최합은 못가더라도 서합은 기대했던곳들도 있어서요ㅠ
요즘 경기에 일단 지원할 공고자체가 매우 적다보니
맞는 공고를 어쩌다 발견하면 넣고, 보통 1주정도 결과 기다리고 이러다보니
진짜 두세달 순삭되었고 큰일났다 싶어서 3월쯤부턴 약간 눈을 낮춰서? 지원하고있는데 이마저도 서합,서탈 섞여있어서 자존감 팍팍떨어지네요..
저도 몇번 팀원을 채용해본 경험이있어서
정말 다양하고 사소한 이유로도 합/불이 결정될수 있는건 알지만.. 계속 거의 떨어지기만하니 이유를 너무 알고싶네요 고칠수있는 사유라면 고칠수라도 있으니깐요..
이렇게 백수상태로 이직하는건 처음인데
사유를 불문하고 요즘같은 시기에 몇개월씩 쉬고 있는게 많이 안좋은 조건일까요..
이력서나 포트폴리오에 상세한 사유같은건 기재하지 않았습니다..ㅠ
주변에 지원/탈락 소식 하나하나 말하면서
속내 털어놓을 곳도없다보니 끄적여보게되네요ㅠ
퇴사후 재취업 기간이 길어지니 불안하네요
2024.04.02 | 조회수 1,424
걱정구름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8YAFT
BEST저랑 매우 비슷한 상황이시네요. 맘고생이 많으시겠습니다.
저도 9년차에 작년 하반기 퇴사했고, 올해 최종합격까지 7개월 걸렸습니다. 취업포기하고 다른 길을 가볼까도 생각하고 이런 저런 일 알아보면서 취업준비한 것 같습니다. 중간에 집근처에서 알바라도하려했는데 알바도 나이가 좀 있어서인지 안뽑더라고요 ㅋㅋ
100군데 넣는걸 목표로, 그 중 안되면 다른길을 가자 생각하고 계속 지원했고, 다 채우지 못했지만, 그래도 만족스런 곳에 최종합격했습니다.
7개월동안 서류합격은 다섯 손가락에 꼽을 정도네요. 한번은 2차 면접까지 가서도 떨어진적도 있고요.
공백기에 대해, 그리 크게 신경안쓰는것 같습니다. 이직 사유에 대해서는 당연히 많이 물어보고요. 공백기가 년단위로 가는게 아니라면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떨어진 이유야 알수도 없고, 알아도 이미 탈락한 회사고, 모두 같은 이유로 탈락한게 아닐겁니다.
본인의 목표로하는 연봉과 방향성에 맞게,
지속 지원하시면 인연이 되는 회사와 연결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2024.04.04
6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