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가 성과 측정을 위해 HR가 이주에 한번씩 미팅을 하자는데…

03.29 00:33 | 조회수 452
회사원인가
일단 지금 회사에는 재작년 말에 입사했고 14년 차 마케팅 매니저입니다. 작년 기준으로 디지털 광고 CTR을 5% 이상 올렸고 담당하던 업무의 미디어 밸류도 작년 대비 8% 이상 상승했습니다. 큰 이벤트도 사건 없이 다섯 번 치렀습니다. 근데 저랑 작년 중반기부터 상사가 저랑 사이가 틀어지면서 (매체 선정할 때 관련 지수 측정하여 상사가 친한 매체가 아닌 다른 매체 진행을 얘기했었고 그가 제시한 잡지가 미디어 효율이 전혀 측정이 안돼서 유가 진행을 거절했습니다. 저는 해당 건들 이 마케팅 매니저로 마케팅 버짓 관리를 위해 말할 수 있는 말할 수 있는 부분이라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1:1미팅에 본인의 옆자리에 앉으라고 자꾸 강요해서 단호하게 거절했고 불편하다고 전달했습니다. 추가로 당시같이 일하던 대리가 지금 상사가 자꾸 친해지자고 얘기하고 열정이 안 보인다고 감정적으로 괴롭힌다고 고민을 털어놔서 제가 대신 나섰었다가 더 안 좋아졌습니다.) 그 후로 경위서 작성 강요, 경고장 발송, 회사 성과 측정 결과 보고서에 본인이 제 코멘트를 직접 작성하여 연봉과 인센티브 모두 동결과 지급하지 않는 것으로 통보했고 사인을 강요했습니다. 그리고 회사 알아보고 있냐며 자기가 들은 게 있다며 지속적인 괴롭힘 때문에 많이 힘드네요. 출퇴근 본인 면전을 보고 인사하라고 점심 약속부터 팀 전체에 다 공유하라고 하고 연차도 일주일 전에 보고하고 그렇지 않으면 연차를 본인이 못쓰게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물론 저도 심적으로 이제는 아니다 싶어서 이직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다만 이직이 쉬운 것도 아니고 지금 회사도 시계 쪽으로 유명한 회사 중에 하나라서 여기도 이러는데 다른 데라고?라는 생각도 들고 다니면서 이직하고 싶은데 오늘 저 얘기를 하는데 마음이 무너지고 너무 힘드네요. 직장 내 괴롭힘으로 신고하는 거 변호사와 노무사랑도 얘기했었고 지금까지 모든 대화 녹음본도 있어서 신고는 가능한 걸로 얘기했습니다. 
근데 업계는 좁고 인사팀은 조직의 편이고 이걸 진행해서 제가 손해 볼 부분이 더 크다는 생각이 들어 일단 상담과 비용만 알아본 상태입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성과 측정… 저 회의에 들어가서 차분하게 말할 자신이 없네요.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