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년차 대리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커리어 전환과 관련, 여러 직장인 선배님들의견을 듣고 싶어 글 올립니다.
저는 기존 금융상품평가, 신용평가 업무를 거쳐 현재 대기업 IR 직무에 합격한 상태입니다. 기존 1천억 미만 회사에서만 다니다가 처음으로 3~4조 규모의 회사 입사 대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연봉은 약 5백만원 정도 오르고 크게 올리지는 못했습니다만, 엄청난 규모의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는 점과 IR직무라는 특수성에 매료된 상태입니다.
현재 하고있는 업무는 영업, 기획, 마케팅 등 IR과는 크게 무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IR직무와 연봉, 향후 사내성장을 고려할때(현재 회사에서 진급은 100명중 한명 시킬까말까로 진급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가는것이 마땅하나 지역이 인구 10만 미만의 격오지입니다.
현재 근본없이 영업 기획 마케팅 이것저것 다 손대며 서울에서 업무를 수행하는것이 나을지, 격오지의 IR에 가는것이 나을지 여러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촌부의 아들로 태어나 제맘내키는대로 살아왔으나 현재는 나이도 나이이기에(40에 가까워졌습니다) 미리 접하신 선배님들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따끔한 조언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격오지 IR 직무 전환 커리어 관련 문의
2024.03.25 | 조회수 450
7년차 대리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운용사에서 주니어 시절 보내다 오게 된 대기업 IR이 하루하루 즐겁다는 것만 말씀 드리고 싶네요 ㅎㅎ(사양 산업이 아니라는 전제)
여의동
BEST우선, IR 직무의 애로사항은 잘 알고 계실텐데, 통상적으로 사양산업이라면 투자 매력도가 낮아지며 시장에서 받는 관심이 줄어, 주가에 그대로 반영됩니다(대표님, CFO님의 IR방항에 따라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무증 정도로 주가 하락을 훌륭하게 방어할 수는 있겠지만 보통은 이익 잉여금 아깝다고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ㅠㅠ 그래서 투자자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하는 셀사이드 출신 CFO 만나는 게 마음이 편하죠).
위 내용에 따라 주가 하락과 투자자금의 토막(?)에 뿔난 개인투자자 전화 받으면서 화 풀어주고 회사 청사진을 억지로라도 설명해주며 대응하는 게 가장 스트레스고,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IR 할 때도 의구심 가득한 질문들을 받게 될텐데(속한 산업의 현황 및 전망, BM, 향후 사업 계획, 가장 중요한 수익성 개선 등), 산업 자체가 어려우니 이를 소명할 답변이 어렵습니다. 서로 만족스럽지 못한 미팅이 될 확률이 매우 높아지겠네요. 주식 매수에 기여하기는 커녕, 계속해서 온갖 기관들 리서치만 도와주는 꼴이 되죠.
사양산업에 속해있다면, 아무리 IR을 잘하고 싶어도 잘 할 수 있는 방법 자체가 한정되어 있는 거죠..
제 경우로는 전 회사에서, 안 그래도 주가 개판인데 대표님께서 잘 나가는 사업부를 분할 하자고 하셔서 퇴사를 결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ㅎㅎ
2024.04.05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