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it 아웃바운드 영업

03.18 14:02 | 조회수 1,719
산업혁명
저희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의 제품 판매 라이센스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여 한국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품 자체도 글로벌 독점입니다.) 10년 넘게 비즈니스를 해오다 보니 신규 계약 보다는 기존 고객 업셀, 아웃바운드 보다는 인바운드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작은 규모의 기업이라 영업은 경영진과 저 뿐입니다. 신규 계약이 점점 없어지다 보니 경영진은 제가 하는일이 아무것도 없다고 압박을 줍니다. (경영진도 이미 쓸만한 고객들은 다 쓰고 있다고 인정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업의 역할은 신규 계약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동의하는 부분이고요.) 제 전임자도 몇년 간 이렇다할 신규계약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나갔습니다. 대리급 이하 영업 매니저로서 본사와의 소통, 기존 고객 관리, 제품 업데이트, 기술지원 및 이슈 관리를 주로 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제품 특성 상 리드 타임이 긴 영업건을 반년넘게 진행하고 있는것은 다수 있으나 대부분 인바운드 영업건이라 더욱 마음에 들지 않아 하는 듯 합니다. 저도 제 직무가 영업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고 본격적으로 아웃바운드 영업을 해보려고 하는데 콜드 콜/메일에는 자신있으나 리드 발굴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특정 산업군에서만 쓰이는 제품도 아니고 쓸만할 기업들을 리스팅해도 컨택 포인트를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제가 생각해본 것으로는 전시회/박람회, 관련 교육 참석해서 수강생들과 네트워킹, 대표메일/대표전화로 콜드콜/메일 발송 입니다. 현재는 본사로부터의 인바운드, 협력사들을 통한 소개 및 제휴 영업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일단 초기 미팅을 잡을 수만 있다면 영업 기회로 전환시킬 자신은 있습니다만 그 이전의 과정이 정말 어렵네요..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글이 두서가 없어 죄송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9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6
운삼기칠
03.20
BEST어떤 시스템과 제품인지 모르겠으나 독점과 다르게 꼭 필요한 시스템이나 제품인지 모르겠기에 구체적인 말씀 드리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아웃바운드 영업과 인바운드 영업을 따로 구분짓기도 어렵고 아웃바운드보다는 인바운드가 더욱 더 활성화되는 것이 효율적인 업종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독점이라면 회사의 이미지를 깍아 내릴 수 도 있는 아웃바운드 보단 현재 사용중인 업체나 고객이 다른 고객들을 끌어올 수 있는 노력이 되면 더 좋을 듯 합니다.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