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달부로 승진하여 30대중반으로
동종업계 최연소 차장이 되었습니다.
올해 초까지만해도 회사의 6개 브랜드중 2개를 맡아 해왓습니다. 1개는 10년간 유지중인 브랜드 1개는 작년에 신생으로 만들어 퍼트리려는 브랜드(아침6시.출근 새벽 4시퇴근 집에가서 씻기만하고 바로 출근. 주말 기절)하면서 각 브랜드 정상화 및 체계를 잡아 놓았습니다.
2월에 대표와 부대표가 부르더니 기존 해오던 2개 브랜드 규모의 두배인 1개 브랜드도 직원을 더 채용해줄테니 3개를 맡아 진행해보라고 합니다..
임금과 직책은 업이구요..기존에도 동종업계 또래에 비해서는 많이 받고 제 윗 직급 중상위 계열과 비슷해서 연봉은 뭐 그냥 주는데로 오케이 했습니다.
다만, 문제아닌 문제가 있습니다.
업계를 그래도 10년 넘게 다니다보니 뭐 당연스레 부장 이사급들은 극 소량의 직급,
추가로 변하고는 잇지만 지식으로 승부 보는 사회가 아닌 아직 밀고 당겨주는 시스템의 사회..
한마디로 제가 이 업계 생활을 10년?15년? 얼마나 더 할 수 잇을까? 아직 결혼도 안햇는데 하면서... (뭐 지금 이직한다면 저를 받아주는 회사는 많습니다만)
일을 하면서 제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따로 사무실과 직원을 두고(회사 근로기준법상 그런 명시글은 없어 문제가 없습니다.)
이제 런칭한지 1년.. 본업때매 신경 못쓸때도 본업 퇴근 후 아예 잠 못자고 일하고 출근
주말에 올인하고 자본금이 많지 않아 8천만원으로 시작하여 첫달 두번째달 3-12개월을 거치며 조금씩 온라인상 고정고객도 생기고 순이익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온라인상 각 채널별 사람들과도 다 친하다보니 도움도 많이 받고 있어요.
현재 정산시 알바,직원,원부자재,수수료,임대료, 잡비등을 이것저것 다 떼고나면 제가 받는 급여액의 반도 되지 않네요.. 손해는 아닌게 참 다행이지만 이익이 조금씩 늘어나고는 있습니다.
(뭐 이 금액을 제가 용돈으로 사용하는 것도 아닌 원부자재에 계속 쏟고 잇죠)
제가 브랜드 3개를 맡아서 하면 성격상 효율적 체계를 갖추고 직원들의 교육, 바깥 바이어, 매출적 요소를 디테일하게 신경써야하다보니 절대적 제가 만든 브랜드에 신경을 못 씁니다.
(저는 제가 얼리어답터처럼 모든걸 누구보다 빨리 디테일게 흡수 하길 원하고 그렇게 진행햇고 보험들 매출을 만들어놓고 공부를하고 시험을 해서 내 옷처럼 입힙니다.)
그래서 둘 중하나는 놔줘야 할거 같습니다.
브랜드 기존처럼 2개만 할지 3개를 받고 날개를 펼지.
제 생각으로는 제 브랜드는 1년간 멈추고
적다면 적은 시간이지만 본업에 매달려 이제 보고만 받는 이상적 체계를 만들고 멈춰잇던 제 브랜드를 그때해도 괜찮을거 같은 생각 이거든요.
혹 이런일을 경험하고 가지고 계신분들이 얼마나 되실지는 모르지만 이럴 경우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어떠한 선택을 하실까요?
회사?자영업? 당신의 선택은
03.17 06:52 | 조회수 642
훌라훌라훌랄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