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팀을 운영하려면 커리어패스와 평가보상을 적절히 활용하시는게 중요해 보입니다
힘든 일은 누구나 싫지만 그걸 견디게 하는게 목표의식이고, 회사가 그걸 잘 설정해 주는게 중요합니다
간단하게라도 연간 평가체계를 잡으시고, 연초에는 비즈니스적인 목표의식과 그로 인해 기대되는 보상을 제시해 주시고, 분기별로 피드백을, 연말에는 구체적인 평가와 보상을 주세요
지금보다 힘든 일을 해도 나아지는 자신의 모습이 그려지지 않는다면 누구라도 더 힘든일을 하고 싶어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하셨음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서면으로 지속 피드백 하시고 고과 반영 등도 검토하셔야 겠죠
참고로 쓰신 내용에서 유추해 보면 직원분은 기본적으로 성실하고 책임감이 큰 분인 것 같습니다 책임감을 과도하게 느끼는 성향이 직원분처럼 방어적인 모습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떻게 키워내는가가 대표님의 역량이지 않을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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