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해외영업 이직에 대한 고민 (업계 변경)

03.14 02:07 | 조회수 1,154
흠냐링2
저는 의료기기업계에서 해외영업으로 약 9년차 입니다. 최근 연봉 협상 문제로 여기서는 연봉 커리어 면으로 큰 성장이 어려울 것 같아, 올해 동안 이직을 천천히 준비하려고 합니다. 의료기기쪽으로만 해외영업을 하다보니, 다른 업종 (예를 들어, 디스플레이, 반도체, 전장, 차량 등)으로 전환하였을 때 해외영업의 업무 본질이 많이 달라지는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물론 제품을 잘 알아야 영업이 잘 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결국 실무적인 본질은 수주 잘 받고, 납기 관련 생산과 잘 소통하고 VOC / CS 내용을 품질쪽과 잘 소통하여 고객 관계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하게 표현하자면..) 제품과 업계, 시장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기본적으로 수행해야겠지만, 이러한 업계 변경을 함으로서 나의 해외영업 커리어가 어떻게 바뀔지도 궁금합니다. 의료기기 9년차까지 했다가 다른 업계에서 해외영업을 한다면, 어떤 평판? 혹은 앞으로의 커리어, 최종 목표를 본부장을 타겟한다고 하였을 때, 과연 유의미할 수 있을지. 그동안의 각기 다른 회사에서 다양한 임원 (사업본부장) 등을 보아왔는데, 반반이었던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업계 정통 근본으로 해외영업을 늘상 해오신 분, 혹은 의료기기 국내영업만 해보신 분, 사업/영업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 (광고 계통, 혹은 은행 계통 등) 이렇다보니, 의료기기에 한정시켜서 나의 해외영업 커리어를 이어가는 것이 여전히 현명할지 혹은 다른 업계로도 노크하여 양적 성장을 목표하는 것이 좋을지 (의료기기쪽보다 다른 업계가 연봉 테이블이 높은 것으로 보여서 이러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떤 경험을 가지고 계신가요? 고견과 경험담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3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실직자
03.15
BEST우선 두가지길이 모두 좋은길입니다. 한분야에 오랜동안 있는것도 능력이며 장점이 많습니다. 이직해서 상품을 바꾸는 것도 당연히 장점이 많고요. 어느게 더 좋은지 단정짓기 어렵고. 20년후 결과가 그날에 결정을 잘했는지 판단해 줄겁니다. 그 결과를 위해 어딴 선택을 하던 최선을 하는것이 중요하죠. 일단 머리보다 마음이 원하는 선택을 하세요. 선택을 하는데 회사를 보지말고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지. 버티는게 좋은지. 둘중 더 하고 싶은것으로 하세요.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