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 근무 중인 영업직입니다.
저는 이제 만 1년 다 채워가는 주니어구요, 팀장은 제가 알기로 3년이 넘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을 하나 남겨볼게요
음.. 이전부터 그랬지만, 자신의 업무를 계속 저에게 떠넘기면서 도와주길 강요하는 모습을 수차례 보았습니다.
분명 영업과는 상관없는 일인데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 실적이 조금 떨어진다 싶으면 일대일 면담으로 불러서 자신의 업무 프로세스를 강요합니다.
그럼 팀장이 성과가 좋냐? 사실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성과로 이야기하자면, 저희 팀장보다 저가 고객사 발굴 숫자가 훨씬 많긴 하거든요. 그럼에도 계속 압박을 주는 상황이라 답답스럽습니다.
무엇보다도 궁금한 것은, 신규 프로젝트 추진에 있어 단가나 작업 방법을 몰라서 저에게 계속 물어보는 모습이 정상인 지 궁금합니다.
보통 팀장급들이 팀원보다 더 많이 공부하고 더 많이 알아야하지 않나요??
본인이 먼저 파악하는 것 없이 실무자 시키면 모두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그 오만한 마인드가 솔직히 너무 화가 납니다.
회사가 원래 이런 것인가요?
팀장의 역할이 무엇인가요?
03.13 06:29 | 조회수 1,747
중소탈출해야지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훌라훌라훌랄라
BEST그게 사회생활입니다. 대부분 팀장(차장)급들중 님이 생각하신 지식을 다 가지고 공부하려는 사람은 10만명중 한 5명정도 일겁니다.^^ 그 위는 더하구요^^쌍팔년 생각을 아직도 가지고 계신분들이 다반사. 님 같은분들이 잘 버티고 커서 바꿔야하는 겁니다. 대부분 다른 직종으로 이직을하죠 못 버티고..화이팅이요!!!
03.14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1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