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재경 직무 커리어 시작한지 10개월 째인 만29세 직장인입니다. 재경직무 커리어 관련해서 고민이 있어 글 올립니다.
현재 하는 일은
회계: 결산업무 및 전표입력 업무
자금: 자금 정리 및 집행(사실상 출납 업무)
세무: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 세무조정 보조
저는 현재 연 매출 100억 미먀 중소 제조업 기업에 재직하고 있습니다. 좀 더 큰 회사로의 이직을 꿈꾸고 있고 커리어 관련 몇몇 고민이 있습니다.
1. 지금 재직중인 회사는 커리어 두 번째 회사입니다. 사실 현 회사 오기전에 이전 회사에서 업무능력 부진으로 3개월만에 사실상 해직 통보를 받았습니다. 지금 회사에선 평가가 좋지만 이게 제가 능력이 이전회사때에 비해 비약적으로 상승해서 그런건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 재직중인 회사에서 좀 더 실력을 키우고 이직하는 것이 맞겠지오?
2. 여러 분들이 외감 기업이 아닌 회계 기업에서는 배울 것이 없다고들 하시는데 그러면 빠르게 이직을 해야 할까요?
3. 재경 직무에서 중소기업이랑 중견/대기업과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까요? 있다면 어떤것일까요?
4. 이직시 도움이 될만한 경력 및 자격증이 있을까요? 앞서 언급했듯 아직 제 자신이 확실한 실력을 갖추진 못해서 질문드립니다.
5. 회계 실무 관련된 강의 등이 있을까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