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R 쪽으로 전문가 분들이 많으신것같아 질문글 올립니다.
올해로 34살 된 남자입니다.
재무회계 분야로 옮기고 싶어 이력서 내는중인데, 경력이 전혀 없는 신입입니다.
(자격증만 취득, 현 회사는 재무회계 경력 x)
최근 들어 드는 생각인데, 현 회사를 퇴사하고 알바 또는 계약직으로 경력을 쌓은 후에 정규직 도전을 하는게 맞을까? 라는 겁니다.
이력서 냈을때, 채용담당자 분들이 보시기에 어떠실까요?
부정적이실지 아니면 관계없다 쪽이실지 궁금합니다.
막 적은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채용시 이런 부분은 신경쓰이실까요?
03.12 03:23 | 조회수 1,104
장애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Radishes
BEST채용이란게 정답이 있는건 아니지만 일반적인 시각에서 말씀드리면,
현재 34세 나이의 신입도전은 기업에서 검토하기 어렵네요.. 정말 채용난으로 인력채용이 어려운 회사이면 모를까... 경력으로 도전하시려면, 본인이 갖출수 있는 경쟁력을 어떻게 만들지 고민하셔야되요. 계약직이란 업무가 결국 육아휴직 대체근로나, 파견 등 회사내 핵심업무와는 거리가 먼 업무를 담당할 가능성이 높은데 무조건 도움이 된다라고 장담하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계약직으로 입사한다면 어떤업무를 하는지 꼭 확인하고 본인이 원하는 커리어려면 도전도 고민해보십시오, 그리고 현직장에서도 부서이동이 가능한지도 상급자분들께 고민 상담해보시는것도 권고드립니다.
03.13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