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8월 대학교 졸업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저는 작년에 암스테르담으로 교환학생을 다녀왔는데, 그때 친해진 현지인 친구가 자기가 일하고 있는 회사에서 일해볼 생각이 있냐고 물어보며 최근에 연락이 왔습니다.
사실 자기 회사로 와서 일해보라고 한 것은 반장난으로 반 년이 넘었고, 제가 최근에 취준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고 본격적으로 레쥬메와 커버레터를 보내보라고 제안을 한겁니다.
(이 친구와는 같이 유럽 여행도 다니고, 올해 연초에는 네덜란드에서 저를 보러 서울까지 와서 일주일 동안 시간을 보낼 정도로 친한 애입니다, 커리어쪽으로 욕심도 있고, 인성적으로도 괜찮은 애라 사기나 그런 걱정은 따로 안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나름 최근에 설립된 곳이라 직원이 3-40명 정도고, 암스테르담에서 에탄올을 사고 파는 회사입니다(보통 브라질이나 아프리카에서 구매 후 고객에게 바로 운송하거나 회사 자체 저장고에 저장하는). 저는 개인적으로 에너지 트레이딩에 관심이 있는데, 아쉽게도 당장은 회사 규모가 작아 biofuel보단 f&b, 화장품, 약 쪽이 위주입니다. 제가 가게 될시 저는 일을 6개월~1년 정도 배운 후 아시아쪽 에탄올 구매/판매 담당이 됩니다.
지금 커버레터와 레쥬메는 다 보낸 상태라 나중에 시간이 나면 콜을 하며 서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며 면접 비슷하게 진행할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교환시절 암스테르담에서 정말 좋은 시간을 보냈고 언젠가는 해외에서 3-4년 정도는(혹은 그 이상) 일해보는 것이 꿈이었으며, 보통 외국회사들은 경력직을 위주로 뽑는만큼 당장 나가서 일하기엔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당연히 타지로 가서 일하게 되는만큼 물가 대비 페이는 괜찮은지, 생활비는 어떤지, 집을 구할 수 있는지 등 여러 조건들을 꼼꼼하게 따져볼 예정이지만, 전체적으로 괜찮다고 결론을 내리게 될 경우 제가 가장 궁금한 두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에탄올 영업을 하다가 국내로 들어올시 다른 분야(원자재)영업으로 바꾸는 것은 아무래도 힘들까요?
2. 국내 회사 (특히 대기업, 중견기업)들 기준에선 작은 외국 회사에서의 경력을 어떻게 쳐주나요?
* 참고로 영어는 원어민급으로 하고 미국에서도 몇 년 산 경험이 있어 언어나 생활은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 선택지는 많은 게 좋으니 국내 회사들 지원은 하고 있는 중입니다.
외에도 조언이나 충고를 주시면 감사히 읽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덜란드에서 일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2024.03.11 | 조회수 2,779
롸를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닉네임no8
BEST외국갈때 회사 레퍼체크 그리고 사칭은 아닌지 체크는 필수 . 요즘 유럽에도 보이스피싱 감금해 일시키는데 많습니다. 동남아, 중국 욕할 입장이 아님. 서민들은 힘들어지고 이주민 많아져서.
2024.03.12
8
리멤버 회원이 되면 21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