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래 대기업 계열사로 입사하였다가 사모펀드에 팔림을 시작으로 최근 중견기업으로 바뀐 곳에서 12년째 근무 중입니다
인수 2년 만에 회사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원래 속해있던 대기업이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문화로 유명한 곳이었는데, 인수 후 폐쇄적이고 상명하복에, 줄줄이 친인척 낙하산 그리고 그들의 노답 행정.
성과급은 역대 최고 성과지만 반토막.
그런 상황에 다른 대기업의 같은 직무로 합격을 했습니다. 그런데 같은 직무지만 다루는 제품이 달라서 일이 많이 다릅니다.
연봉은 7-8프로 내외 상승될 것 같고, 복지는 오히려 현 기업이 조금 낫네요.
지역은 경상도에서 경기도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저의 걱정은 12년차 과장이면, 기대하는 바가 많지 않을까하는 것입니다. 제가 하는 기술 분야는 다루는 제품이 다르면 일이 확 달라지는 분야거든요. 저는 그 점을 잘 아는데, 저를 합격시켜준 회사는 그 부분을 잘 모르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마치 사원 대리처럼 물으러 다녀야 하는 건 아닐까..그렇게 묻기나 할 수 있는 상황이 허락은 될까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현재 회사의 사람들이 워낙 좋아서..이런 사람들을 직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생각할 정도로 좋은 사람들과 일하고 있는데 혹여나 사람으로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을까..이런 걱정도 됩니다
하지만 현재 회사의 10년 뒤 모습도 상상이 안 됩니다. 저희 회사를 인수한 모회사는 자동차 업계 내에서 근속년수 꼴찌를 기록할 정도로 악명이 높거든요.
이 글로 모든 사정과 제 상황 설명을 담기엔 부족하지만, 여러 분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나요?
선택을 떠나서 조언이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2년차 과장 이직
2024.03.11 | 조회수 1,034
흐으으흠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멀쩡
BEST노답을 피해서 나가는데 더 좋은 곳으로 가는데 무얼 걱정하십니까 어차피 그곳도 들어가보면 별반 다르지 않아요 모르면 물어가며 해야하는 것이지요, 저도 비슷한 상황에서 이직했습니다
우선 도전하세요
2024.03.11
3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