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인턴이고 3개월 사원이면, 인턴으로 경력을 적어도 무방할까요?
이전 직장은 1년 6개월만에 퇴사를 했고(경영난), 현 직장은 본업은 아니나 1년 계약직으로 현재 6개월째 다니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전환 보단 계약연장 제안이 와서 이직을 결정하게 되었는데,
이 또한 면접관들 입장에서 잦은 이직으로 여기실까 걱정이 되네요.
총 경력과 퇴사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턴 6개월 (계약만료)
인턴+사원 6개월 (다소 이해되지 않는 펀드운용 등, 공식적으론 성장성부족)
사원 1년 6개월 (경영난)
현직 6개월 (계약만료)
이력서에 인턴 + 사원 6개월을 인턴으로 기재하는 것이 나을까요?
잦은 이직 및 이력
2024.03.06 | 조회수 2,138
illili0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Radishes
BEST여러모로 많이 고민되시는 시기일텐데 화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보는관점에서 인턴+6개월의 적고 안적고가 포인트는 아닌것 같습니다. 이미 잦은 이직이있었기에...
저라면 이렇게 여쭤볼것 같습니다.
1. 인턴 6개월의 계약만료로 인한퇴사사유는 정규직 전환이 안된지? 아니면 6개월 계약직 채용이었는지? 6개월 계약직 채용이였다면,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지? 회사의 채용목적은 무엇이었는지?
- 만약 정규직 전환이 되지 않았다면 본인의 어떤 점이 부족했다고 생각했는지? (태도, 업무습득, 업무 배경지식 등)
2. 경영란으로 1년 6개월 퇴사하였는데 당시 퇴직한 사람은 몇명이 있었는지? 퇴직 상실은 어떻게 처리되었는지?(권고사직? 등) 단순 회사가 폐업을 한건지?
- 본인이 자진퇴사하였다면? - 경영란이라고 적으면 안될것같습니다. 회사 비전이 오히려 낫겠죠.
- 권고사직 되었다면 퇴직 규모가 얼마나되었는지?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본인이 회사 핵심인원으로 가치가 없었기에 권고사직을 당했다고 생각할수도있습니다.) 이유는 계약만료. 경영난. 계약만료의 퇴직사유게 계속 보이기 때문이죠... 해당되는 질문은 본인이 논리적으로 방어하신다면 어떤 경력사유든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정됨)
2024.03.06
4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