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다 그만두고 다시 시작해도 될까요

03.05 03:05 | 조회수 603
언젠간노마드
안녕하세요 이커머스 기업에서 4년차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재직중입니다. 나이는 아직 30이 채 되지 않습니다. 항상 그림을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그림도 잘 안그리고 그냥 쳇바퀴 도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작년 7월 선임의 괴롭힘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힘든 나날를 보냈는데, 잘 이겨내고 1년 넘게 버티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간관계보다는 일을 잘 못하겠습니다. 일단 잘 하고 싶은 욕구도 배우고 싶은 의욕도 없고 열심히해서 승진하고 싶다는 마음 가짐도 없습니다. 디자이너나 매니저로 살고싶다는 커리어 목표도 없구요. 이대로 시간이 흐르고 그냥 이렇게 살아버리는 삶이겠구나라는 생각마저 듭니다. 지금까지 6천만원 정도를 모았는데, 1년을 쉬면서, 아니면 그림으로 다시 시작해보는건 너무 무모할까요? 앞으로 묵묵히 열심히 그리면 그래도 10년 뒤에는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정답이 없는 것은 알고 있으나, 인생 선배님들에게 소중한 조언이나 말씀 듣고 싶습니다.
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8
행운이네
03.05
BEST도 이커머스 10년차 디자이너 입니다...ㅎㅎ 늦기전에 도망쳐.....! 는 농담이고, 아마 번아웃증후군이신거 같아요. 저도 그림 좋아했는데, 직장다니면서 점점 손이 굳더니 이젠 안그려 지더라구요 ^^ 저도 그맘쯤에 똑같은 증상이였던거 같아요. 물론 괴롭히는 선임은 없었지만, 이게 맞나? 이 일이 맞나? 라는 생각은 저는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ㅋㅋㅋ 근데 그건 어느 누구라도 똑같이 생각할 것 같아요. 당장 옆자리에 앉은 사람한테 이 일이 맞는거 같아요? 평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라고 물어보면 글쎄...? 라는 대답이 대다수이고 자신있게 Yes 하는사람은 별로 없을껄요? 당연히 승진 욕심은.. 딱 20대까지만 있었고, 이제 애낳고 워킹맘 되니깐 승진은 무슨~ 귀사의 힘든 사정에 육아휴직 12개월 풀로 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러고 다니고 있어요~ 물론 커리어목표는 딱히 대단한건 없고 목표연봉과 최소 몇 살까지 일 하고, 몇 살 이후에 피치못할 사정으로 직장을 그만두게 된다면 다른일을 생각해볼까? 라는 목표는 있습니다ㅎㅎ 암튼 누구나 다 하는 고민입니다. 그리고 그림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는건 비추에요. 그림그리다 슬럼프 오시면 어떡게 하시려고요ㅎㅎㅎ 어떻게 보면 직장다닐때의 모습과 비슷하지 않나용 ㅋㅋ 번아웃 오면 이게 맞나~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그림그리다 슬럼프 오면 이게 맞나~ 하~ 좀 쉬어야겠다~ 그림은 직장을 다니면서 퇴근후에나 주말에 서브 프로젝트로 시작하시는게 맞을 것 같아요. 근데 건강이 안좋거나 회사가 나에게 대우를 안좋게 하면 진지하게 그만둘 고민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대학다니다가 22살에 취업계 내고 에이전시 다녔었는데 24살에 디스크 터져서 수술하고 2년정도 쉬면서 에이전시 2년 경력으로 프리렌서로 일하면서 목표금액 채우면 해외여행 가고~ 베란다에 미니텃밭 꾸미면서 소소하게 수확도 해보고~ 일반 사무직은 어떤지 궁금했는데 기회가 생겨서 시청 민원실에서 알바도 해보고 그랬어요ㅋㅋ 다시 26살에 인하우스 웹디로 복귀했지만....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제가 가장 잘 하는게 이거인거 같아서 웹디로 다닌거 같아요. 그때 경험이 있기에 지금도 잘 다니면서 번아웃도 오면 극복하고 그러는거 같아요~ 아직 미혼이시고 30세 이전이면 잘 생각해보세요. 제가 말하는게 정답은 아니지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비타민D 챙겨드세요~!
7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