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첫 직장 ibm 유닉스, x86 서버 파트 짤짤이 세일즈부터 현재 네트워크 인프라 영업중인 90대생 미생입니다.
현재는 어찌저찌 운 좋게 네트워크 통신장비 벤더에 재직중입니다.
그간 윗분들 업무 서폿 하면서 나름 잘 달려왔다 생각하는데 지금은 자기주도의 사업을 만들려니 쉽지가 않습니다
군 제대후 2014년 처음 영업 시작할때 참 열심히 하면서 업계에서 어리지만 열심히 하는 놈으로 알고계신 형님선배들이 있어 진짜 노력 했구나 자부하는데 요즘 이 영업 업무에 대해 조금씩 현타가 쌓입니다,,,
솔직히 it 4세대 대표로 과거 1세대 선배님들의 세일즈 문화에 대해 가끔 원망스러울때도 있고,,,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전반적인 한국사회의 영업 문화인듯 하니 받아들이고는 있습니다.
사실 요즘 중점적인 최대 고민은 어떻게 재밌는 삶을 살지 입니다.
재밌게 활기차게 제가 살아 갈 수 있을까요?
이제 초심을 잃은 저는 업계에 살아남기위해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릴때부터 회사 파워를 기반 삼아 영업 해 왔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벤더에서의 영업이 근래 시장의 상황과 회사의 아이템 완전 상충하지 않은 상태로 적극적인 영업을 하려니 쉽지 않습니다…
막연하게 버텨볼까요? 미래의 불안함이 많습니다.
똥볼차는것두 싫고 오히려 알고 있는 똥볼을 골든볼로 바꾸고싶은 마음도 매우 큽니다,,,
그냥 술 좀 마시구 귀가길에 막연하게 끄적여 봅니다,,,
날씨가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다들 건강 유념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90년대생 IT영업 8년차 고민 있습니다.
02.27 14:41 | 조회수 2,188
잔나비세일즈맨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헤븐스타
BESTIT 네트워크 인프라관련 영업이면, 잘은 모르지만. 제 주변에도 KT라인 아파트 통으로 깔고 그란거하든데. 뭐든 경쟁이지요. 힘내세요.술도 마실수있고 좋네요. 저는 평생술을 30대 후반까지 다 마시고 7년째 의사권고 금주 중입니다.
저는 28살부터 외국계제약사, 화공약품, 자동화로봇기술영업을 하고 있어요. 영업물품만 바뀌고 쭉. 20년가까이 되네요. 작은 기업의 임원이지만 현장, 내부 할것없이 일하죠.
재미있게라..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내공이란걸 믿으시나요? 좀 다방면에 내공이 쌓이면 전라도서 경상도 사투리 갈겨대며 판매하고. 대기업가서는 차분히 영업하고. 아버지뻘에게는 말동무가 될만한 화제거리로 이끌고, 정치판도 뛰어들어보고, 자녀이야기도히고, 어릴적 시골순수한 삶도 이야기하고. 그 어떤 상대를 대하더라도 상대의 한마디 말을 듣고 상대가 내 말믈 귀기울여 듣게 만드는데까지 3분정도?
저는 사실 지금 즐겁습니다. 무슨일이든 내공이 좀 쌓이면 두렵지가 않고, 잃는것과 얻지못하는것에대한 대책을 늘 고민하면 재밌는것 같아요.
3달 동안, 밑바탕깔고 막판 3주동안 15일정도를 하루에 한건 내지 두건씩 3억제품을 최근에 팔아봤습니다. 즉.도장 찍은거죠. 가능할까.? 저희회사는 겨우 작년에 100억문턱 걸치는 회사인데, 작년의 힘든 바탕이 올해 쉽게가는 지름길. 눈덩이처럼, 첨에 힘든데, 조금 뭉쳐지믄 고객이 먼저 연락옵니다.
내공을 쌓을때에는 모든게 내탓이라 생각하고, 대구에서 경기도 포천에서 아침 7시30분 약속잡고 가서 만나기도하고 , 나의 괴로움을 즐겁게 여기셔야해요. 그리고 또한, 타겟을 잘 잡아야하고,엉뚱한 타겟에 미친ㅁ시간과 정력낭비하면 바보입니다.
한번 뭘하든 3분에 상대를 압도하거나 내 이야기를 들을 준비를 만들 수 있는 자신을 가꾸는데 힘써보세요.
제가 세일즈를 잘 한다는게 아닙니다.다만,저는 그냥 이정도 수준에서 제가 영업하는데 부다밍되거나 힘들게 안 느껴지곶내일 만날 고객이 기다려지는 마음을 갖게되어 일이 즐겁습니다.
02.29
10
리멤버 회원이 되면 2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