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책임지다"란 의미는 무엇일까?
직장20여년차인데, 일을 하다보면 어떤 issue가 예상되고 risk가 존재하기 마련이지만
대표나 사장들이 책임진다는 말을 많이 하네요..
그런데 정작 그 issue가 발생했을 때는 그 책임이라는 단어는 사라지고, 그 risk를 회피하는 건 아니지만
책임진다는 사람은 크게 관여 안하고 본인이 시킨 일에 왜 다른 사람이 고통을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겠에요..
생각이 없는 건가요... 말이 그냥 아무 말 대잔치나....
책임이라는 단어는 그렇게 하찮은 단어인지 고민이 되네요.. 나도 책임진다는 말을 하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여 ㅠㅠ
제가 생각하는 책임은 그 일이 안 생기게 하는 방법이 제일 좋은데...
ps. 책임이란? 네이버 국어 사전
1. 맡아서 해야 할 임무나 의무
2. 어떤 일에 관련되어 그 결과에 대하여 지는 의무나 부담. 또는 그 결과로 받는 제재.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