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이렇게 하면 사업 망한다. #7 직원수 자랑

02.23 11:41 | 조회수 306
움직이는모든것
은 따봉
“우리 회사 직원이 xx명 인데!” 하며 직원수 자랑하다가 망하더군요. “내가 죽어도 30명은 유지한다”하거니 죽더군요. 월급, 세금, 4대보험 다 밀리고~ VC 들도 투자 할테니 직원수 채워라, 지자체도 지원 할테니 채용 해라, 정부 과제도 수행 하려면 채용 해라! 합니다. 이 말 그대로 하다가 대표 만 거지 됩디다. 지원을 받기 위한 직원수 채우기를 하면 망합니다. “속 빈 강정” 가끔 남편 회사 직원수 자랑하는 아내 들을 보는데, 곧 사라집디다. 미친년들이 횡령한 돈으로 치장을 하다가 그림자가 됩디다. 매출을 자랑해야죠. 순매출. 직원 2명으로 3천억원 매출에 순이익 60억원을 10년 이상 유지하는 기업들이 분명합니다. 뭘 하기에? 어디에 그런 알짜 사업이 있냐고요? “무역” 회사들이 그래요. 그러면 그렇지~??? 따지고 보면 다 무역 입니다. 뭐가 다 무역이냐??? 국내 방산업체 해외 의존도 85%. 우리가 개발했다는 것들 모두 가져 온 겁니다. 국내 대기업 생산품 해외 의존도 90%. 요즘 많이 보이는 서빙로봇 중국에서 가져와서 스티커 갈이 만 하는 중이죠. 다들 명절 선물을 하는 안마의자는 98%. 일본 여행 가서 자~알 보세요. 아직도 현대차는 일본차를 가져와서 팝니다. 모르는 소리 한다고요? 일본 가서 보세요. 한국차의 베이스가 일본차 입니다. 그럼 기업을 알차에 운영하려면 늘쌍 언급 하듯이 대표가 잘 알아야 합니다. 대표가 다 해봐야 해요. 일례로 최근 UAM 업체들이 기체 개발을 하겠다며 한국의 항공사 설계자 들을 채용하여 개발을 하는데, 한국에서는 항공기를 설계한 일례가 없어요. 전부 가져와서 그대로 하는 겁니다. 따라서 경험없는 경력자들에게 많은 연봉을 주다가 회사가 부도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3곳 이상 답습 중) 엔지니어로 자동차-항공-조선-가전을 모두 경험한 제가 시스템 제품을 창업 하는 이들에게 항상 하는 조언이 있습니다. “4명이면 충분하다” 임원 4명이 어깨 힘주고 미팅을 다닐 것이 아니고, 1. 팩키지 2. 바디 3. 파워 4. 체계(인증) 각각 맡아서 진행하면 됩니다. 이것은 자동차 도 그렇고 가전도 그러하며 선박 개발도 명확하게 일치 합니다. 40명도 못하여 200명을 뽑아야 하여 투자를 해줬더니 1년도 못 버티고 망하더라. 40명이니 그런 겁니다.(분산, 희석) 명확한 기준의 4명이 우선 초계기를 완성하고 이것을 기반으로 리비젼을 거치며 직원이 늘어나야 하는 것 입니다. 혁신을 외치면서 과거의 방식을 답습하면 혁명적으로 망해요. 다만, 내 돈을 맘껏 쓰면 가능 할 수도 있죠. 2조원 정도 현금 쥐고 맘대로 쓸 수 있다면 말이죠. 4명이 해서 성공해야 만, 40명이 관리하며, 400명이 생산 할 수 있는 겁니다. 이항, 아처, 조비, 버티컬 모두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it 관련 해서는 2명이면 충분하죠. 인원수를 최소한으로 하며 매출을 극대화 하세요! 사업 아이템의 60%는 담고 시작 하세요!! 투자자가 채용 늘리라고 하면, 채용 늘리겠다고 하며 돈 받아서 아이템을 더 견고하게 진행 하세요!!! —————————— 경험 이라고는 말 뿐인 컨설팅 시장에서 손가락 잘려가며 제조업 속속들이 경험한 24년차 엔지니어의 눈물겨운 조언 입니다. 귀에 피나도록 잔소리 해도 그들의 선택이니 존중 하다가 경매 붙고 자살하는 대표들을 접하게되어 진솔한 사업 환경을 공유 할 예정 입니다. 부정 10회 긍정 10회 “사업, 살기위해 나아가라”
첨부 이미지
4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