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쇼핑몰 리뉴얼을 앞두고 디자인 기획하고 있는데요. 쇼핑몰 상품리스트를 1~2단으로 가져갈지 3단으로 가져갈지 고민되어서 글 올립니다~~ 현황으로는.. 현재는 상품리스트가 2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바일을 통한 유입자가 2배 이상 많습니다. 1~2단으로 갈지, 3단으로 갈지 왜 고민하고 있냐면 .. 3단이면 더 적은 스크롤로 더 많은 제품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되어서 입니다. 지금 2단인데 상단 정렬된 일부 상품에서만 집중적으로 구매가 일어나고.. 아래 정렬 제품이나 페이지네이션 되어 넘어가는 제품은 조회수조차 잘 나오지 않는 상황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상황이긴한데.. 그래서 상단 상품의 매력도가 낮으면 매출이 뚝 떨어지는 경향도 보입니다. MD의 예상과 회원들의 구매력이 항상 일치되는 것은 아니다보니..ㅎㅎ 물론 다른 쇼핑몰들 추세로는 2단이 가장 많고, 심지어 1단으로 가서 자사에서 밀고있는 상품군 몇개만 집중적으로 노출시키는 경우도 있긴 하던데.. 기획팀에서도 제 의견을 묻는데..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흐름에 따라 2단으로 가는 것이 현명하겠죠..?
쇼핑몰 상품리스트 1~2단 vs 3단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20년 08월 03일 | 조회수 284
슈
슈뢰딩거
댓글 3개
공감순
최신순
P
PO
20년 08월 16일
페이지의 목적에따라 다 다르지 않을까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것이 목적이라면 단을 최소하 하고 다양한 주제의 상품을 노출시키는 것이 좋을것이고, 집중적으로 주력하고있는 상품을 포커싱하갰다면 해당 주제의 단을 늘린다거나용
페이지의 목적에따라 다 다르지 않을까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것이 목적이라면 단을 최소하 하고 다양한 주제의 상품을 노출시키는 것이 좋을것이고, 집중적으로 주력하고있는 상품을 포커싱하갰다면 해당 주제의 단을 늘린다거나용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답글 쓰기
0
리
리멤버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19년 05월 28일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하여 성공으로 이끈다
답글 쓰기
0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