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 영유'라 불리는 세계를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아이가 21년생인데 말하기 듣기에 메리트가 있어보여서 지난달까지만 해도 내년에 영유 준비를 하고자했어요.
*준비(학원알아보기, 아이 성향 등)지 내년에 보내겠다는게아님
근데 와이프가 무슨 생각인지 화상영어로만 하고
수영 같은 운동 먼저해보자고해서요.
아이 기질상 운동이 더 공감은가는데.. 뭔가 후회도있을것같아서, 우선진행후 적응 안될시 취소할 계획이었거든요.
그래서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물론 각자 부모들의 환경과 아이들 성향도 고려가되어야겠지만,
1. 영유 적정시기나 효과는 어떤지?
2. 제 경우처럼 고민하다가 다른 선택을 하신분들은 지금 어떤지?
궁금합니다~
@좋아요 눌러주셔요 ㅋㅋ ^^;;
영유(영어유치원)에 대한 의견을 듣고자합니다.
02.12 04:54 | 조회수 20,955
전술가
억대 연봉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17년생 남아 6세 7세반 영유 보낸 아빠입니다.
영유를 보낸목적이 부모마다 다르긴 할겁니다.
일단 저같은 경우는 영어가 짧아 상위 직종으로 이직이 불가능한 경우이며, 와이프 또한 영어를 잘 못하는편입니다.
저희 부부는 저희 아이는 저희와 다르게 키우고 싶어서 영어공부가 힘들다 어렵다는걸 모르는 단계인 6세반부터 영어유치원을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영어유치원의 장점은 수업시간 내 영어로만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발음이 매우 좋고 어휘력 상승이 엄청납니다.
유치원 생활과 별개로 숙제와 가정 내 복습과 추가교육이 잘 이루어지면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업비+방과후+급식비+차량료로 월 약150만원(교재비 별도)를 지불하고 있으며, 가성비가 안좋은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유치원선생님과 상담을하면, 저희와 같은 분들은 거의없으며, 6세 아이의 미래 입시대비를 위해 영어유치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졸업전에 고등학교 영어 수준을 달성한 후 중학교부터 국어/수학에 집중시키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두서없이 길게 쓰긴 했지만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고 부모가 집에서 교육백업하기 힘든 상황이면 영유는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더 궁금하신점 댓글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싱싱한 회사원
억대 연봉
BEST잘 아시겠지만 영유와 수능영어는 다르더라구요.
사바사 케바케이지만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것을 잘 전달하는 것, 강요가 아닌 촉진으로 리드하는 것... 이 부분이 자녀 교육에서 제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제 경우는 아이 아빠와 제가 2003년생 아이 대학까지 학습 관리, 수시 및 수능 준비, 면접까지 직접했습니다.
유아 때부터 초중고 12년 학습관리를 위해 계획, 관리, 기록한 데이터를 대입 합격 발표 나고 정리해보니 15.92GB 정도 되더라구요.
아이 아빠는 4TB 정도 된다고 합니다 영상, PDF 데이터가 많아서... 😅
아이는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먹고 자랍니다.
지금처럼 관심과 사랑 듬뿍 주세요!
02.12
67
리멤버 회원이 되면 26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