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골프 많이 치시죠?
20대때 친척 어르신들이 골프 배워라, 골프 칠줄 알아야 한다고 해서 부모님 지원으로 몇달 레슨도 받고 어른들 따라 필드도 나가봤습니다. 이떄가 얼추 20년전입니다.
지금은 그냥 친목으로 스크린치자고 하면 민폐는 안끼치는 정도..
그 뒤로 취직을 하게 되고 취미로 자전거를 타게 되었습니다. 동호회 형님들 막 하루에 100-150킬로씩 타던데 저는 그냥 가볍게 타는 정도..
그러다가 결혼을 하고 아이가 태어났는데, 아내가 육아에 지쳐 있는데 아내랑 갓난아기 두고 나 취미생활하러 간다고 나가니까 하루 종일 마음이 불편해서 자전거 팔고 접었습니다.
40대가 되니 주변에 다들 골프 치면서 왜 안치냐.. 같이 치자.. 너 옛날에 배우지 않았냐? 하면서 골프골프 하네요. 그런데, 골프를 칠 시간도, 경제적 여유도 없습니다. 결혼을 늦게 해서 아직 아이가 아직 초등학생이라 주말에는 아이랑 같이 시간 보내고..(아이랑 같이 자전거 타거나 닌텐도 게임 하거나, 같이 어련이 영화 보거나..)
주중에는 퇴근하면 아이가 아빠 놀아달라고 목이 빠지게 기다리니.. 따로 레슨을 할 시간도 없어요.
외벌이라 이제 곧 아이가 학원을 늘리기 시작하면 경제적 여유도 더 없을 것 같고요.
친구들 모임도 다들 골프를 치니 골프 모임으로 변질(?)되어 그 모임도 안나간지 몇년되었네요.
재작년부터 이직을 준비 하는데, 나이가 있다보니 팀장, 실장이상 포지션이나 되어야 면접 불러줍니다. 운좋게 최종면접으로 대표이사나 부사장급 면접까지 가보면 꼭 ‘운동 하시냐?’ 물어보는데 다들 아시다시파 ‘운동 = 골프’ 입니다.
자전거 타는 취미가 있는데 요즘은 아이랑 맞춰야 해서 자주 많이는 못탑니다. 라고 하면 ‘골프는 안치세요?’ 하고 안친다고 하면 ‘허어…’ 하고 혀를 찹니다.
저희 회사 임원들도 보면 대부분 골프를 치고 팀장들중에도 골프를 치는 사람들이 임원들이랑 골프로 어울리다가 라인 타서 승진하네요.
2030 골프는 인스타 허세다 뭐다.. 말 많은데
팀장들은 후배들에게 자기 치던 채 주면서 치라고 권유하고..
모르겠습니다.
4050에게 골프는 허세가 아니라 승진을 하고 회사 생활을 지속하기 위한 필수 스킬인지..
저는 안해본것도 아니고 어릴때 해보고 ‘이건 나한테 안 맞네‘ 하고 꺠달았고 굳이 시간/돈 들여서 하고 싶지도 않은 운동인데..
어제 귀경하다가 라디오에서 운동 이야기가 나왔는데 아내가 ’필요하면 쳐라‘ 라고 하는데.. 다른 분들도 이렇게 ’필요해서 억지로‘ 치는 걸까요?
40대 직장인에게 골프란..?
02.11 04:45 | 조회수 24,335
아빠기분풀어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반박시니가맞음
억대 연봉
BEST이번 명절에 고등학생 사촌동생이 그러더라구요...자기는 별 재미를 못느끼는데 친구들이랑 어울려 놀려면 어쩔수 없이 리그오브레전드를 잘하진 못해도 할수는 있어야 한다고
02.11
128
리멤버 회원이 되면 94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