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늘하다. 헤헌의 말이 비수가 되어 가슴에 꽂힌다.

2024.02.02 | 조회수 2,149
메달리스트
쌍 따봉
한 회사만 오래 오래 다니다가, 잡은고기 취급이 싫어서 이직을 준비한지 3년째입니다. 아무래도 나이와 경력이 있으니 팀장이나 수석급 포지션으로 지원을 하는데 대부분 서류탈락입니다. ‘그 나이면 이직이 아니라 존버할때’라는 말을 자주 듣죠. 가뭄에 콩나듯 헤헌에게 연락이 오는데.. 이사나 상무급으로 연락이 옵니다. 작년에 외국계 회사 지원해서 최종면접까지 갔다가 채용보류로 프리징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는데, 여기도 수석급 포지션인줄 알았는데 외국계라 직급체계가 달라서 이사급이더군요. 임원급 면접을 보면 일단 누가 봐도 임원할 상이 아니니까 1차에서 탈락입니다. 2차까지 가면 대표이사나 COO 같은 사람들이랑 면접 보는데 힘듭니다. 운동(골프) 치냐는 말은 꼭 나오네요. 안친다고 하면 천연기념물 보는 눈빛으로 봅니다. 이직할려면 골프를 쳐야 하나요.. 헤헌에게 ’저는 임원을 할 성격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냥 평범한 포지션 없을까요?‘ 라고 물어봤습니다. 길게 얘기 했는데 줄이면 ‘니 나이에 그나마 임원자리라도 가야지, 채용사도 자체 인력이 있는데 팀장이나 수석을 왜 나이 많은 사람을 뽑겠냐… 당신 같으면 자기보다 나이 많은 사람을 아래 두고 싶겠냐?’ 입니다. 저는 저보다 어린 사람 밑에서도 일해봤고, 저보다 나이 많은 사람을 팀원으로 같이 일해봤지만 나이가 무슨 상관이냐, 직급과 직책이 우선이지라는 마인드로 일해왔는데 보통은 그게 아닌가 봅니다. 제가 싫어하는 분이 승승장구 쭉쭉 승진 하면서 ‘네가 이제 어딜가냐~’ 하면서 잡은고기 취급하는게 싫어서 이직 준비를 해왔는데.. 설마 3년동안 이직을 못 할줄은 몰랐습니다. 아내는 그냥 이 회사 안정적이니까 계속 다니는 것도 좋지 않냐고 하는데.. 이제 그른건가.. 싶네요. 한 5년만 일찍 결심할걸.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
jaja
억대 연봉
은 따봉
BEST1. 한국사회가 많이 바뀌었다고 해도 형동생 문화가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나이와 직급이 비례하는것을 선호 합니다. 2. 이직시에 팀장 자리는 함부로 가는 것 아닙니다. 경력 채용에서 팀장을 찾는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 신규로 조직을 구성할때 - 회사가 좆같고 망할거 같아서 기존 팀장이 퇴사를 해서 90프로가 상기 사유로 팀장급 채용입니다. 중견 이상에서 팀장이 된거면 나름 뭔가 한방은 있는 분들인데 그분이 퇴사를 했다는 것은 이유가 있겠죠. 팀장되었으면 그 이후도 노릴테니깐요.
2024.02.02
17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Remember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