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을 설치하고 오늘 가장 인기있는 글을 받아보세요
오늘 가장 인기있는 회사생활 소식을 받아보는 방법!

연봉 올려달라고 하면 회사에 찍힐까요?

01.28 05:46 | 조회수 3,153
에뜨왈
일단 간략히 제 상황부터 공유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제 업무능력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 전임자보다 실적도 냈는데 연봉 협상때 이점을 감안해서 실적을 올려달라고 하면 회사에서 안 좋게 생각할지 걱정됩니다. 그리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중소기업 기준 4-5년차 마케터 연봉이 어느정도 적절한지도 궁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소기업 인하우스에서 근무중인 마케터입니다. 입사할때 함께 있던 동료들이 다들 나가고 현재 저 혼자 하고 있습니다.(약 1년 넘게 혼자 업무) 원래는 콘텐츠 마케터 쪽으로 입사했는데 광고파트 맡고 있던 동료들이 다 나가면서 광고(sns 광고) 쪽도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는 대행사를 이용하고 있어서 실 콘텐츠 제작과 광고 세팅 등은 대행사에서 다 하고 저는 전체적인 광고홍보 운영방향을 기획하고 비용 집행 등 컨트롤하는 입장입니다. 광고는 전혀 몰라서 인강이나 용어 찾아가며 업무를 하지만 기존 광고 담당했던 직원에 비해 열정은 넘친다고 자부합니다. 1년 넘게 거의 동일한 구성과 타겟으로 운영하던 전임자와 다르게 이렇게 저렇게 광고 타겟을 바꿔보기도 하고, 원래는 대행사에서 제작하는 이미지 광고 소재로만 운영했는데 제작된 이미지 소재를 기반으로 직접 간단하게나마 영상 소재도 만들어서 광고 운영도 하고있습니다. (대행사에서 영상도 제작하면 퀄리티가 높아지겠지만, 추가 비용이 발생해서 회사에서 거절당했습니다.) 3명이 하던 업무를 혼자하다보니 부득이하게 재택과 야근을 해가며 일을 쳐내고 있는데요.(야근수당 재택수당 없음. 다만 안하면 일이 펑크나니깐 어쩔수없이 하는중) 초반에는 5일중 3-4일을 야근했다면 지금 1년 좀 넘게 혼자 업무를 하면서 익숙해져서 그런지 재택은 종종하지만 야근은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열심히 해서 그런지 2022년 전임자가 광고를 맡았을때 연간 실적 대비, 2023년 제가 혼자 업무를 맡은 광고 실적이 3배정도로 나왔습니다.(제가 주장하고 직접 만든 영상 소재가 이미지 보다 2-3배 높은 roas 나옴) 그래서 솔직히 제 연봉이 낮다고 생각되서 이번 연봉 협상(?)때 좀 높이고 싶은데,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더 올려달라고 이야기해도 될까요? 저희는 협상이 아니라 아예 계약서에 금액 적어서 뽑아오시면 싸인만 할정도로 회사가 보수적인 면이 많다보니 괘씸하게 생각해서 찍힐까봐 걱정입니다. 당장은 개인 사정때문에 이직하기가 곤란한 상황이라서요..
11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전체 댓글 23
Jake J
01.29
BEST하세요 단 데이터를 가지고 당당하게 그리고 이직준비하세요
13

리멤버 회원이 되면 23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2020.07.01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154
김커리어
2020.07.01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1
대표전화 : 02-556-4202
0623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34, 5층
(역삼동, 포스코타워 역삼) (대표자:최재호)
사업자등록번호 : 211-88-8111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6-서울강남-03104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서울강남 제2019-11호
| 유료직업소개사업 신고번호: 2020-3220237-14-5-00003
Copyright 2019. Drama & 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