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IB하고 있는 사람이고 제 바로 위로 경력직이 들어왔는데 ..
이 선배될 사람이 백오피스에 계셨었고 취업도 늦게하신 편이라 나이차에 비해 일한 기간도 저와 크게 차이가 안 납니다(반년 정도 선배..)
부서 입장에서는 이정도 연차는 많이 아는 애를 뽑을 게 아니라 살인적인 야근 + 그설 따라가지 못하는 가성비를 버티고 오래 함께할 사람을 뽑아야한다는 아이디어 였구요., CFA 차터, CPA, 유관직무 경력자 등등 쟁쟁한 지원자들이 있었는데 이런 스펙은 여길 발판삼아 금방 나갈거라면서 서류부터 떨구더라구요
문제는 새로 들어온 경력사원이 증권시장에 대해 너무 모른다는 겁니다.. 관련 전공자도 아닌데 공부하려는 의지도 느껴지지 않고, 그냥 뱅커라는 것에 취해있는 것 같습니다. FOMC 내용을 이해 못하는 거, 기본적인 금융 상품 구조 이해 못하는 것 등등 .. 에피소드를 쓰면 특정될까봐 이정도로 쓰지만 정말 경악할뻔한 사건들도 몇 있었습니다. 새로운 사람 온다고 괜히 제가 신나서 열심히 인수인계록도 만들어놨는데 첫날만 좀 보더니 그 뒤로는 아예 확인도 안 하고..
앞으로 이런 사람을 제 직속선배로 모시면서 일해야하는데 앞이 막막합니다 ... N개월동안 이분이 싼 똥 열심히 치웠습니다.. 관리자급 귀에 안 올라가게 하려고 필사적으로 치웠어요 ㅠ 그런데 평생공부해야하는 직무에서 이 사람은 발전하는 모습, 발전하려는 의지조차 안 보이니 너무 지쳐요.
이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직이 답일까요? 아니면 관리자들에게 말씀드려 다른 포지션 이동을 요청할까요? 또는 버텨야할지.. 조언 구합니다
이런 상황 어떻게 하실 건가요?
01.20 17:07 | 조회수 4,040
꺼내줘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데이지보이
억대 연봉
BEST그럴땐 최대한 존버하면서 똥치우고 더 위에 계신분들의 신임을 얻으시고, 이후에는 바로 위 상사랑 왠만하면 다이렉트로 일하세요. 생각보다 연차는 빨리 쌓이고, 지나면 결국 잘하는 사람이 살아남습니다.
그리고 한마디만 더 하자면 직장 생활하면 하드스킬만이 답이 아니고, 그분도 잘하는 면이 있어서 뽑혔을거고, 십년 뒤에는 더 대단한 곳으로 이직할수도 있을거에요. 좋게좋게 풀어나가려고 하시고, 다 덕이 되어서 돌아올거에요. 좀만 힘내세요
01.21
31
리멤버 회원이 되면 17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