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비외감 제조업, 직원수 100명 약간 미만) 재경팀 5개월차(이전 회사에서 인턴 업무 한 것 포함시 8개월) 만 28세 남성입니다. 커리어 관련 고민이 많아 질문을 드리려 합니다.
지금 하는 일은
1. 각종 법인카드 및 지출사항 전표입력
2. 월 마감 관련 전표 입력 및 관련 보고서 작성
3.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
4. 연말정산 업무(올해부터 시작 예정, 2023년도 분 정산)
5. 자금일보 작성 및 자금 집행
업무 등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하고 있는 고민은 과연 제가 하는 업무를 다른 회사에서 경력으로 인정해주지 않을 듯 하고 중견기업/대기업으로 이직 시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입니다.
답변시 참고하실 수 있는 제 스펙은 서울 소재 중하위권 대학 경영학과에서 학점 4.28/4.5,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컴활 2급입니다. 토익 940점, 토익스피킹 IH(150점)입니다.
질문사항
1. 경력직으로 이직시 현 회사에서 몇 년정도 재직하고 어느 업무까지 수행해 보고 이직해야 할까요?
2. 많은 분들이 비외감 중소 경력은 무쓸모라서 빨리 이직하라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제 나이를 고려하여 신입 채용의 문이 마지막으로 열려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올해에 승부를 걸고 규모 큰 중견기업이나 대기업 회계직무 이직을 생각하고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추가적으로 쌓을 스펙(자격증 등)이 있을까요?
3. 저희 회사는 더존을 쓰고 있어서 중견기업/대기업에서 쓰는 sap를 공부해야 할까요?
4. 외국계 회사에서 aicpa 취득을 하는 게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5. 전산세무1급 취득시 중견기업 등에서 업무를 하고 취업을 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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