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년차 공간디자인 직군으로 이직 준비 중입니다.
퇴사는 작년 5월 말일자로 했고, 이번 이직에서는 대기업으로 가야겠다는 목표로 준비 시작했습니다.
작년 하반기 대기업 공간디자인/인테리어 경력직으로 1차 2번 /최종에서 한번 탈락하고 다시 준비중인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 예전에 정말 가보고 싶었던 스튜디오 채용이 떴고, 반신반의하며 지원해 합격한 상황입니다.
너무 가고싶었던 곳, 제가 해보고 싶었던 스타일의 프로젝트들이라 입사할까도 싶지만 이제는 앞으로의 커리어, 현실적인 처우 문제 등을 생각 안 할 수 없어 포기하고 계속 대기업 준비하는게 맞는건가 고민이 됩니다.
지금껏 기업 서류, 면접 하나도 합격한 곳 없다면 기업에 갈 스펙이 안 되나보다 포기가 쉽겠지만 운좋게도 지원한 갯수에 대비해 서류 합격률이 좋은 편이었어서 조금만 더 하면 될 것 같고 포기가 쉽진않네요.
+ 그렇다고 제 욕심에 대기업 합격할때까지만 다니자니 협의한 출근일 후에도 면접 일정이 잡혀있고 이후에도 잡힐 것 같아 회사 업무에 피해가 갈 것도 미안합니다. 또 정말 입사한다면 팀을 위해서도, 저를 위해서도 적어도 1-2년은 다녀야 한다고 생각해서 아니라면 입사전 포기하는 게 맞겠다 싶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선택들을 하실건가요?
3년차 공간디자이너 이직 중소기업vs대기업
2024.01.12 | 조회수 658
캬캬컄캬캬컄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