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구독 모델을 접했을 때만 해도
넷플릭스 같은 콘텐츠 서비스에서나 할 수 있는 가격정책이라고 생각했는데요
보고서나 기사들을 읽다보면 분야와 관계없이(어쩌면 산업도 관계없이) 구독 서비스가 만개하는 것이 보입니다.
심지어 공업장비 제조사도 이용량에따라 사용 비용을 조절해주고 있다는데요.
이미 트렌드라고 볼 수 있을지.
저 포함 많은 사람들의 예상을 깨고 콘텐츠계 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 이런 바람이 일지 궁금해지네요.
사실 건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가격 쪽은 손을 대기도 꺼려지는데, 손 놓고 있으면 안 되는걸까 싶기도 하고요.
구독 모델이 뉴 노멀이 되려나요
2020.07.30 | 조회수 1,914
웃는남자
닉네임으로 등록
등록
리멤버 회원이 되면 15개의 모든 댓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김커뮤니티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했었음
BEST회사에서 풀지 못한 고민, 여기서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가 풀지 못한 실무적인 어려움, 사업적인 도움이 필요한 적이 있으셨나요? <리멤버 커뮤니티>는 회원님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회원 가입 하고 보다 쉽게 같은 일 하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2020.07.01
154
김커리어
@멘션된 회사에서 재직 중
BEST리멤버 회원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소개합니다.
당장 이직 생각이 없어도, 좋은 커리어 제안은 받아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리멤버 커리어>는 리멤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회원님들을 위한 경력 관리 서비스 입니다. 능력있는 경력직 분들이 <리멤버 커리어>에 간단한 프로필만 등록해두면, 좋은 커리어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단 1분의 투자로 프로필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기업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회원님께 꼭 맞는 제안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지금 바로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나보세요!
2020.07.01
21